본문 바로가기

INSIDE HIS

HIS on Webinar



01. DX 시대를 준비하는 자세

데이터넷이 주최한 ‘SDDC Insight 2020’에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박주상 전문위원은 ‘DX 시대를 위한 IT 운영전략 변화’를 주제로 소통했다.

비즈니스 환경이 급변하는 현재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빠르고 정확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 는 IT 비즈니스를 추진해야 한다. 그러나 복잡한 관리업무, 전문 솔루션 및 인력 부족, 확장 및 유연성 한계 등으로 데이터센터 관리자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앞으로의 데이터센터는 ‘데이터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따라서 SDDC를 기반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를 위한 IT 운영전략을 변화해야 한다. 기업은 성능, 용량, 가용성 등 모든 여건이 사전 구성된 SDDC 인프라를 통해 자원을 언제든지 확보할 수 있다.

기존의 정보와 새로운 데이터가 공존하는 현재의 IT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려면, 전통적인 데이터센터를 단계별로 현대화하고 인텔리전스 데이터 거버넌스 및 데이터 주도 인사이트를 적용한 비즈니스 혁신으로 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




02. 디지털 혁신을 위한 성공적인 컨테이너 구축

OpenStack, OCP, Ceph, Kubernetes 커뮤니티가 합동으로 개최한 ‘Open Infra Community Day Korea 2020’에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박승규 팀장은 ‘성공적인 컨테이너 도입을 위한 단계별 핵심 고려사항’를 주제로 고객들을 만났다.

기업들은 디지털 혁신을 위해 새로운 서비스를 신속하게 개발 및 배포함으로써 인사이트를 도출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이를 지원하고 가속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컨테이너 환경 도입’이다. 하지만 컨테이너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수많은 도전과제가 가로막고 있다.

컨테이너 구축은 다양한 오픈소스를 학습 및 구현하고 관리해야 하는 데다가 기존 인프라와 연결하고 관리하는 영역도 만만치 않다. 결국 컨테이너에 대한 경험과 오픈소스의 전문성 부재로, 기업들이 도입에 앞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본 웨비나에서는 컨테이너 환경을 성공적으로 구축하기 위해 단계별 핵심 고려사항에 대해 전했다. 이와 함께 기업들이 효율적이면서도 쉽고 빠르게 컨테이너 환경을 구현할 수 있도록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제공하는 ‘컨테이너 HCI 어플라이언스, 쿠버네티스 패키지’에 대해 소개했다.



03. 차세대 오브젝트 스토리지의 조건

ZDNet이 개최한 ‘ACC+ 2020’ 컨퍼런스에서 ‘클라우드 시대의 오브젝트 스토리지 전략’을 주제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김도진 수석 컨설턴트가 발표했다.

비정형 데이터를 비롯해 클라우드, 빅데이터, IoT 등 IT 변화를 주도하는 기술과 연관되어 오브젝트 스토리지에 대한 관심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데이터 레이크를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좋은 데이터 저장소뿐만 아니라, 다양한 데이터 수집을 지원하고 이를 응용해서 적절한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데이터 정책이나 거버넌스를 관리함으로써 균형 있는 데이터 운영 역시 가능해야 한다. 이 모든 사항을 충족하는 솔루션이 바로 오브젝트 스토리지다.

이에 웨비나에서는 다양한 활용사례를 기반으로 클라우드 시대에 오브젝트 스토리지 도입을 위해 고려해야 할 사항 및 전략 등에 대해 자세히 전했다. 이와 함께 오브젝트 스토리지 도입을 준비 중인 기업들을 위해 차세대 오브젝트 스토리지로 각광받고 있는 HCP CS도 소개했다. HCP CS는 업계 최초로 컨테이너 기반의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를 적용한 솔루션으로, 수준 높은 S3 API와 데이터 레이크를 지원한다.



04. HCI 도입 전략의 모든 것

전자신문이 개최한 ‘2021 차세대 인프라 HCI 전망 및 도입 성공 전략’에서 효성인포메이션 시스템의 김기수 컨설턴트는 ‘실패하지 않는 HCI 도입 전략’ 세션의 발표자로 나섰다.

디지털 혁신이 가속화하면서 HCI(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 시장이 열기를 더하고 있다. 도입을 서두르는 기업이 많지만, 성공적인 도입을 위해서는 사전에 제대로 된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웨비나에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성공적으로 달성하고, 민첩성과 효율성을 높여 비즈니스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성공적인 H CI 도입 구축 전략을 공유했다. 기업들이 HCI를 검토할 때 가장 많이 하는 질문과 함께 HCI의 개념, 특장점, 안정적인 HCI 전환 방안 및 최적의 HCI 전환 사례 등에 대해 심도 있게 공유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HCI 솔루션 UCP 시리즈는 유연한 클라우드 관리, 빠른 프로비저닝, 무중단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며, 이를 통해 기업들은 디지털 혁신을 가속할 수 있다. 특히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수많은 레퍼런스에 직접 구축을 통해 축적한 기술력 및 경험으로 HCI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