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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CH ZOOM

컨텐트 인텔리전트(Content Intelligent) 솔루션이 구현하는 스마트 비즈니스

데이터의 중요성과 가치에 대한 기업들의 인식이 바뀌고 있다. 데이터는 이제 산업 분야를 막론하고 기업들이 우선순위에 두는 주요 자산이다. 그러나 현실은 이를 제대로 뒷받침하지 못하고 있다. 실제로 기업 내에 쌓여 있는 방대한 데이터를 비즈니스 가치로 전환하고 있는 기업은 그리 많지 않다는 얘기다. 데이터 가치를 극대화하는 최적의 솔루션, 컨텐트 인텔리전트(Content Intelligent)에 대해 파헤쳐본다.


필요한 데이터의 신속한 검색

현재 기업 내에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의 양이 얼마나 되며, 이 데이터가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충분히 파악하고 있는 기업이 얼마나 될까? 대부분의 기업들은 다양한 포맷의 데이터를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생성한다. 저장만 하고 분석에 활용하고 있지 않은 ‘다크 데이터’와 이를 위한 저장소 역시 급증하고 있다. 기업들이 데이터의 취합, 저장, 검색, 필터링, 분석을 기반으로 충분한 이점을 누리기 어려운 이유가 바로 이 때문이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컨텐트 인텔리전트는 기업들이 위와 같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즉, 기업 곳곳에 산재된 콘텐츠를 신속히 통합해 비즈니스 경쟁력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컨텐트 인텔리전트는 취합된 데이터를 중앙집중화해 색인화할 수 있도록 정형, 준정형, 비정형 데이터 유형을 지원하는 다양한 데이터 저장소(repository)를 통합한다. 컨텐트 인텔리전트가 제공하는 셀프 서비스 데이터 액세스를 이용하면, 데이터의 포맷 뿐만 아니라 저장 위치에 상관없이 데이터가 존재하는 모든 지점과 저장소에서 원하는 데이터를 신속하게 찾아낼 수 있다.



산업별 활용 사례

각 산업 분야에서 비즈니스 보안 또는 추가적인 요구 없이 컨텐트 인텔리전트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는 사례에 대해 살펴보자.


정부기관

민원인의 정보 요청에 대한 대응이 빨라졌고, 시스템 전반에 산재하는 전자적 커뮤니케이션 데이터에 대해서도 신속하고 완벽하게 조사할 수 있다. 수십억 건에 달하는 정부 기록을 키워드로 검색할 수 있으며, 분류된 모든 전자 데이터에 대해 공유 방지가 작동한다.
정부기관의 서비스 효율성과 이용자 만족도가 대폭 향상되며, 데이터 보안도 강화된다.


컴플라이언스 준수

데이터가 글로벌 무역 규제와 요건에 충분히 부합하는지 확인한다. 기업 데이터에 대한 개별 액세스와 검색을 기반으로 초기 사례 평가 민감도를 간소화해 보관한다. 또한 보존 정책에 따라 콘텐츠의 수정 또는 삭제를 방지한다.
글로벌 규제를 준수하며, 민감한 사례 평가 데이터 통합을 보호한다.


법률 회사

법무사들에게 사건 관련 문서로 액세스 권한이 부여돼 모든 관련 서류에서 중요한 상세 정보를 활용할 수 있다. 신제품, 특허, 상표와 관련된 모든 지적재산권 문서에 액세스할 수 있다.
효과적이고 완벽한 문서 검색이 가능해 필요한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으므로 핵심을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다. 법률 회사들은 이를 기반으로 클라이언트와 기업 관련 사건을 명확하게 지원할 수 있다.


금융 서비스

문서와 기록에 존재하는 지불 카드 정보를 파악해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고객이 자신의 금융 기록과 금융 회사의 온라인 검색 및 분석에 액세스할 수 있어 다양한 소스 검색에 기반한 더 나은 의사결정이 가능하다.
고객이 안전한 방법으로 금융 회사와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으며, 자신의 현재 및 과거 금융 기록에 대해서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헬스케어 및 보험사

공유 콘텐츠에서 보호가 필요한 건강 관련 정보를 파악해 제거한다. 콘텐츠 분석이 가능하므로 고객이 문제를 제기하기 전에 사기 가능성을 탐지할 수 있다. 전자의료기록 시스템 간 데이터 공유와 환자에 대한 완벽한 의료 기록을 기반으로 치료 트렌드를 파악한다.
HIPAA(Health Insurance Portability and Accountability Act, 의료정보보호법) 등 의료 관련 규제 준수를 지원하며, 헬스케어 및 보험 전문가들은 환자의의료 관련 분쟁과 치료 트렌드를 더욱 잘 파악할 수 있다.


유통

모든 고객 정보를 파악해 개인식별이 가능한 정보를 제거하며, 유통업체들이 고객의 구매 데이터를 분석 및 추출할 수 있으므로, 고객의 구매 동향과 소비 습관을 파악할 수 있다.
고객의 필수 정보는 보호하면서, 유통 업체가 충분히 규제를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데이터에 기반한 상품 제안으로 고객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다.


통신

데이터 액세스가 빨라져 통신업체들이 고객 및 콜센터 지원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다. 또한 정보가 공유되기 전에 선별적 검열과 수정을 거쳐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
고객의 개인정보보호와 컴플라이언스는 지원하면서, 고객 만족도까지 향상시키므로 고객 이탈을 최소화할 수 있다.


회계 서비스

초과 지출을 유발하는 송장을 카탈로그화 및 색인화해 추가적인 검토가 가능하도록 해당 사업부로 전송한다. 사기성이 의심되거나 회계감사 시 문제 발생 소지가 있는 모든 콘텐츠를 선제적으로 식별한다.
업무 효율성이 향상돼 회계사들이 의심스러운 송장을 신속히 파악해 감사 프로세스를 원활히 수행할 수 있다.


출판사 및 언론 기관

모든 개인정보보호가 가능하도록 관련 정보를 완벽히 찾아내 파기한다. 컴플라이언스와 데이터 품질이 향상돼 모든 콘텐츠의 검색과 감시가 수월해진다.
출판사와 언론 기관의 개인정보보호와 규제 준수를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