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 ZOOM

디지털 비즈니스 성공과 혁신, 인프라 가용성에 달렸다


데이터 양이 급증하면서 기업 규모와 상관없이 관리 부담이 높아지고 있다. 물론 인프라 확장과 안전한 데이터 보호, 규제 준수까지 가능한 데이터 스토리지가 있지만, 이는 중소 규모 조직에서는 사용이 어려워 대기업의 전유물로 인식됐다.

그러나 이제 상황은 달라졌다. 다양한 기업들의 요구에 정확히 부응하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데이터 관리 솔루션이 대안으로 떠올랐기 때문이다.


현대적 인프라의 요건

지금처럼 비즈니스 환경이 급변하는 상황에서는 기업의 조직이나 재무 상황도 끊임없이 변화한다. 이러한 상황에 적절히 대응하려면 최상의 성능은 물론, 경제성까지 뛰어난 솔루션을 찾아야 한다.

현대화된 인프라라면 기업의 당면 문제뿐 아니라 다음 단계에 닥칠 문제들에 대해서도 명확하게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한다.


  • ▲ 기업 전반의 다중 프로세스, 애플리케이션, 사용자 지원
  • ▲ 여러 벤더의 데이터 솔루션 통합
  • ▲ AI 기반 운영, 분석, 자동화로 프로세스, 리소스, 비용 최적화

규모가 큰 기업이 아니라면 만만치 않은 비용 때문에 앞에서 언급한 사항들을 모두 갖춘 솔루션을 사용하기란 쉽지 않다. 물론 지금까지 중소 규모 조직에 적합한 스토리지가 없었던 건 아니다. 다만 적정한 가격을 맞추기 위해 확장성이나 기능을 줄인 솔루션이 대부분이라는 것이다. 하지만 이제는 중소 규모의 조직도 대기업 수준으로 확장성을 확보하고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는 것이 주요 이슈가 됐다. 엔터프라이즈급 비용을 투자하지 않고도 동급 수준의 성능을 보장하는 솔루션이 필요한 시점이다.


가상화로 민첩성 확보

기업이 급변하는 환경에서 민첩성을 유지하려면 중단 없는 워크로드 마이그레이션이 필수적이다. 이에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가상 머신의 실시간 마이그레이션을 지원하여 제로 다운타임, 지속적인 서비스 가용성 확보, 완벽한 트랜잭션 통합을 구현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동시에 SAN에 대한 멀티 입력 소스도 처리가 가능하다. 스토리지 성능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SAN 전반에 대한 로드 밸런싱을 유지할 수 있어, 운영 비용 역시 절감된다.

IT 예산은 늘 부족하지만, IT에 대한 수요는 끊임없이 증가한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솔루션은 하드웨어 가상화를 지원하기 때문에 레거시 스토리지의 수명을 연장하고, 외장 하드웨어로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을 중단 없이 수행할 수 있다. 적정한 수준에서 비용을 통제하면서 기술 전환도 원활하게 추진할 수 있다.

규모에 상관없이 유지보수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려는 기업은 없다. 각 기업의 규모와 조직에 적합한 가격과 패키지로 엔터프라이즈급 성능을 제공할 수 있는 솔루션이 필요하다.


낮은 비용에 엔터프라이즈급 성능 구현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이런 솔루션이 가능할까? 최근 인텔의 멀티코어 기술과 PCLe 발전에 힘입어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도 한 가지 방법을 찾아냈다. 업그레이드된 엔터프라이즈 기능을 제공하면서 비용은 절감할 방안이다. 그중 하나가 듀얼 액티브-액티브 컨트롤러다.

대부분의 스토리지 어레이는 가용성을 보장하기 위해 두 개의 컨트롤러를 사용하지만, 결과적으로는 한 번에 하나의 컨트롤러로 모든 I/O를 라우팅하는 방식이다. 이와 달리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VSP 컨트롤러, 캐시 메모리, 상호연계를 비용 최적화된 두 개의 액티브-액티브 아키텍처 컨트롤러로 통합했다. 고속 상호연계라는 특징을 갖고 있는 인텔 멀티코어 프로세서의 이점을 활용한 것이다.

즉, VSP(Virtual Storage Platform) 미드레인지 라인업은 중소 규모 조직이 필요로 하는 엔터프라이즈급 성능을 제공하면서도 비용 효율적인 스토리지 솔루션이다.


VSP, 100% 가용성 보장

데이터 가용성에 문제가 발생하면 매출 확대, 브랜드 이미지, 계약 이행 등 기업이 위기상황에 빠질 수 있다. 따라서 비즈니스 성공과 지속적인 혁신의 보장은 인프라 가용성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VSP 시리즈는 데이터 가용성을 100% 보장하기 때문에 기업의 정보 가용성 요구를 충분히 만족시키는 솔루션이다. 스토리지 시스템에 오작동이 발생하면 데이터 읽기와 쓰기가 불가능해지고, 결과적으로 데이터 가용성에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이때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장비 교체로 고객의 데이터 가용성을 100% 보장한다. 올플래시 VSP F 시리즈, All-NVMe VSP E 시리즈, 하이엔드 엔터프라이즈 VSP 5000, 하이브리드 VSP G 시리즈, VSP N 시리즈(NAS) 등이 모두 이러한 보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VSP 시리즈는 업계 최고의 스토리지 기술에 기반한 솔루션이다. 가격, 용량, 성능 수준에 따라 신뢰할 수 있는 엔터프라이즈급 성능을 제공하므로 기업의 요구를 충분히 만족시킨다. VSP는 단 한 곳의 장애 지점도 발생하지 않도록 멀티 레벨 이중화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사전 탐지 알림을 통해 문제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며, 솔루션 출시에 앞서 광범위한 품질 보증 테스트가 완료된 솔루션이다. 따라서 충분히 검증이 완료된, 비교 불가능한 수준의 신뢰성과 성능을 제공할 수 있다.


“히타치 스토리지 솔루션을 사용한 지 벌써 15년째다. 이 솔루션들은 개인적으로뿐만 아니라 조직적으로도 중요한 전환점을 만들어주었다.”

- 스콧 크라우더, BMC 소프트웨어 부사장 및 CIO

비즈니스 지속성 향상을 위한 선택

올바른 솔루션을 선택한다는 것은 중요한 의사결정인 동시에 장기적으로 기업 건전성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에서 투자나 마찬가지다. 비즈니스 유형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겠지만 다운타임과 관련해 작성된 한 연구 보고서를 살펴보자.



비즈니스 지속성 향상을 목표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는 기업을 위해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로컬 및 최대 500km 거리의 원격지까지 액티브-액티브 확장 클러스터를 제공할 수 있는 GAD(Global-Active Device)를 제공한다.

이러한 접근방식은 데이터 액세스에 고가용성과 운영 지속성을 보장하기 때문에 핵심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가용성과 무결성을 확보할 수 있다. GAD는 기업의 주요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다운타임 가능성을 제거함으로써 운영 자동화와 탁월한 복원성을 제공한다.



IT 기술의 발전에 따라 복잡성이 증가하고 고가용성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기업 규모에 관계없이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기업들이 경쟁력을 확보하고 혁신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