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SIDE HIS

NEXT 2019, 오직 '데이터'


Your Innovation is Made by Data


작년 10월 8일부터 3일간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NEXT 2019’는 완벽한 IT 축제였다. 전 세계 비즈니스 리더와 전문가들이 참여해 ‘데이터의 모든 것’에 대해 열띤 논의를 펼쳤다.


NEXT 2019는 총 6가지 세션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펼쳐졌다. 최근 가장 핫한 화두 중 하나인 HCI(하이퍼컨버지드인프라)를 비롯해 Edge-to-Core-Infrastructure, Multi-cloud Acceleration, Data Operation for Analytics, Internet of Things(IoT) 등 각 세션마다 최신 트렌드와 최적의 솔루션, 그리고 산업 분야별 활용 사례를 공유했다.



그 중에서도 특히 VSP 5000 시리즈와 루마다 포트폴리오 업데이트가 주요 하이라이트였다.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며 출시되자마자 화제의 중심에 선 VSP 5000 시리즈의 특장점에 모두 귀를 기울였으며, 2017년 IoT 데이터 솔루션으로 출시된 루마다는 또 한 번의 포트폴리오 업데이트를 통해 이제 모든 산업에서 데이터 분석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했음을 증명했다. 무엇보다 NEXT 2019에서 전하고자 한 핵심 메시지는 인프라 중심 기업에서 ‘서비스 중심 기업’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히타치 밴타라의 비전이었다.


연중 최대 컨퍼런스인 NEXT 2019의 다음 행선지는 2020년 11월 라스베가스가 될 예정이다. 그 때에는 또 어떤 IT 트렌드와 솔루션으로 우리를 찾아올지 기대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