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 ZOOM

컨버지드 인프라 구축, 관리 효율성 제고와 운영 비용 절감 효과 탁월하다



기업의 IT 인프라는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매우 빠르게 진화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소셜, 빅데이터, 모빌리티와 같은 기술과 IT 환경의 변화는 기술의 소비 방식과 비즈니스의 발전 방향, 구매 결정 방식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실제로 미래 지향적인 기업들은 이를 염두에 두고 새로운 데이터 자원에 투자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으로 일하고 빠르게 가치를 환원시킬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노력의 배경에는 모든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가 언제나 든든하게 그들의 가치 혁신을 지원할 것이라는 믿음이 있기 마련입니다. 언제 어디에서나 정보에 접근함으로써 보다 높은 생산성을 확보하고 매출을 신장시키는 것은 물론 고객 관계를 강화하고 최적의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수년간 그저 자연스럽게 생겨나 쌓여왔던 데이터들이 이제는 기업에 새로운 통찰과 혁신, 그리고 경쟁력을 부여하는 힘을 가지게 된 것입니다.


비즈니스적인 감각이 뛰어난 IT 부서들의 특징은 민첩성과 자동화, 비용 효율성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IT 인프라를 구축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서버와 네트워크, 스토리지 자원을 개별적으로 관리해야 하는 “비-통합” 데이터센터의 경우 사전 구축에만 전체 프로젝트 시간의 25%를 소비해야 하는 일이 발생합니다. 이와 더불어 프로비저닝, 확장, 통합의 과정에서 여러 가지 도전과제를 직면하게 되는 것은 물론 가상 머신의 스프롤 (sprawl-무분별한 확장) 문제를 경험하게 됩니다.


최적의 가상 환경 구축을 위한 고려 사항

특히나 오늘날과 같이 비즈니스 요구가 빠르게 변화하는 기업 환경에서 IT 부서가 이를 신속하게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IT 부서의 경우 언제나 catch-up mode로 각종 이슈에 대응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하고, 작은 문제들을 수정하더라도 인프라 전체의 취약성을 보완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IT인으로서 공감하시나요? 비단 여러분들만이 느끼는 어려움은 아닙니다. 최근 IT 리서치 기관인 포레스터(Forrester)에 따르면 통합 인프라 구축 시에 기업에서 가장 고민하는 부분은 한정된 예산(59%), IT 자원의 스프롤(46%), 프로비저닝(38%)이라고 합니다.



무엇보다 최근에는 VMware 등의 가상 환경에서 통합 인프라 구축 방안에 대해 많은 기업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업의 IT 환경에 맞는 최적의 인프라를 기반으로 잘 활용한다면 관리 및 운영 복잡성을 줄이고 가용성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신규 서비스의 프로비저닝 시간을 단축하는 등 서비스 레벨(SLA)을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VMware 통합 환경을 고려하고 있다면 다음 체크리스트를 통해 자사의 IT 인프라 환경을 진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철저하게 준비된 컨버지드 인프라만이 비즈니스 성장세를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생산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입니다.


VMward 통합 환경을 위한 체크리스트


통합 가상화 환경 구현을 위한 Hitachi UCP for VMware vSphere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제공하는 Hitachi UCP는 가상화 환경 및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 구축 등 변화를 수용할 수 있는 유연한 통합 시스템 도입을 고려하는 고객들을 위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통합하여 관리함으로써 설치•관리•운영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최적의 통합 인프라 관리 플랫폼입니다.


Hitachi는 기업들이 UCP를 도입하여 통합 가상화 환경을 갖출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01. 신속한 클라우드 구축 지원

Hitachi UCP for VMware vSphere는 사전 구성형의 턴키 솔루션으로서 랙, 케이블 등이 모두 구성된 상태로 제공됩니다. 소프트웨어 또한 모두 탑재되어 있어 설치에서부터 실제 운영에 이르기까지 최장 5일 이내에 모든 과정이 완료됩니다.


02. VMware 인프라 유연성 극대화

UCP는 하이엔드 블록 스토리지에서부터 파일 기반 스토리지, 미드레인지에 이르기까지 비용 효율적인 Hitachi 스토리지 솔루션을 기반으로 다양한 베스트 프랙티스를 활용합니다.


03. 단일 시스템의 안정성

업계 최고 수준의 Hitachi 가상화 기술과 더불어 멀티 하이퍼바이저 지원이 제공되므로 지속적인 안정성을 보장합니다.


04. 통합 관리 및 TCO 절감

업계 유일의 강력한 오케스트레이션 소프트웨어 Hitachi UCP Director를 통해 단일 창에서 전체 물리/가상 환경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통합 관리와 자동 마이그레이션, 스토리지 프로비저닝 등을 통해 최대 30%의 관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시장 변화에 보다 빠르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05.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보장

비즈니스에 필수적인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향상 시켜 혁신의 속도를 높입니다.


06. 비용절감과 지속 가능성 제공

Hitachi UCP for VMware vSphere는 가상 환경의 구축 및 통합, 운영에 필요한 초기 투자 비용(CAPEX)을 최소화합니다. 또한 관리 절차를 간소화하고 자동화함으로써 관리 비용뿐만 아니라 전력 비용, 냉각 비용 등을 낮춰 운영 비용(OPEX) 절감을 돕습니다.


07. 기존 투자 자산의 보호와 비용 효율적인 확장 지원

UCP는 기존의 스토리지 자원을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또한 비즈니스 성장에 따른 확장 시에도 합리적인 방법으로 인프라를 늘릴 수 있는 유연한 아키텍처 입니다.


08.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구현

통합 및 자동화, 가상화가 지원되는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를 통해 관리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비즈니스 정의 IT의 기반을 제공합니다.


09. 자동화 된 재해복구

관리자는 UCP Director를 통해 단일 창에서 모든 서버를 관리할 수 있으며, 간편하게 재해 복구 전략 및 원격지로의 복제 프로세스를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10. 광범위한 글로벌 파트너십

Hitachi와 VMware는 2002년부터 파트너십을 맺어왔으며, Hitachi는 VMware의 Elite Partner사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VMware Ready 프로그램을 통해 스토리지 인프라 부문 및 임베디드 OEM 부문에 대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혁신에 최적화 된 엔드-투-엔드 가상화 구현을 위해 협력하고 있습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기업에 요구되는 비즈니스 전개 방향에 맞춰 강력한 IT 인프라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