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 ZOOM

당신이 원하는 엔터프라이즈급 인프라의 모든 것

 

한국 IDC가 발표한 ‘2021년 4분기 외장형 스토리지 시스템 시장조사’에 따르면, 히타치 밴타라(Hitachi Vantara)와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2021년 한국 하이엔드 스토리지 전체 시장에서 점유율 39.6%(매출액 기준)로 1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히타치 밴타라 한국 영업을 담당하고 있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8년 연속 국내 하이엔드 스토리지 시장에서 선두 자리를 지키게 됐다.

최상의 데이터 센터 인프라 환경을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자리를 굳히며, 8년 연속 국내 하이엔드 스토리지 시장을 선도해온 VSP 5000 시리즈의 강점을 알아본다.


민첩한 IT 인프라 운영을 위한 최고의 방법

비대면 서비스 확산, 스토리지 수요 증가와 함께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는 기업이 많아지면서 유연하고 민첩한 IT 인프라 운영 방안에 대한 요구가 많아지고 있다.

그러나 현실의 벽은 높기만 하다. 기업들은 디지털 비즈니스 이니셔티브를 추진하면서 많은 문제에 직면한다. 가장 빈번하게 대두되는 문제는 산재해 있는 스토리지 리소스 때문에 발생한다. 대부분의 스토리지 리소스가 사일로에 산재해 있어 응답시간이 느려지고, 보안도 불확실하다. 새로운 IT 서비스를 배치하는 것 역시 쉽지 않다. 여기에 더해 레거시 인프라는 데이터 중심의 애플리케이션과 시스템, IT 운영에 지장을 주어 기업의 디지털 전환 여정을 가로막는 요소가 되고 있다.

VSP(Virtual Storage Platform) 5000 시리즈는 이러한 기업의 당면 과제를 해결하고, AI·머신러닝 등 최신 기술에 발맞춰 데이터 센터 현대화까지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엔터프라이즈 기반의 100% 데이터 가용성을 보장함으로써 미션 크리티컬하고 중단 없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VSP 5000 시리즈 특장점

최신 엔터프라이즈 인프라에 적합한 획기적인 솔루션

VSP 5000은 NVMe와 SAS 미디어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형태로 구성되므로 데이터를 어디에 저장할지 미리 결정하지 않아도 된다. 스토리지 자체적으로 분산과 확장이 용이한, 진정한 스케일아웃 기반의 스토리지다. 컨테이너에서 메인프레임까지 모든 워크로드를 지원하며, 가상화 기능을 통해 레거시 시스템에 가용량을 추가할 수 있어 기업이 원하는 비즈니스 가치를 실현할 수 있다.

필요에 따라 2개에서 6개까지 노드를 늘릴 수 있고, 용량도 최대 69PB까지 확장할 수 있다. 선택적 압축과 중복 제거 프로세스를 제공해 대량의 데이터를 쉽게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무중단 컨트롤러 업그레이드와 탁월한 데이터 보호로 100% 데이터 가용성을 보장한다.


 


VSP 5000 시리즈는 엔드 투 엔드 NVMe를 통해 업계 최고 수준인 3,300만 IOPS(초당 입출력 횟수)와 39㎲(마이크로초) 미만의 대기 시간으로 애플리케이션 응답 속도를 높인다. 타 벤더의 동급 솔루션에 비해 최대 2배까지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NVMe 플래시 어레이다.

또한 대용량 데이터를 소유한 고객을 위한 엔터프라이즈급 기능 확장은 물론, 자동화된 이상 감지 및 근본 원인 분석을 통해 인프라 스택 전반에 대한 지능화된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스마트한 데이터 중복 제거 기능을 통해 4:1 데이터 절감을 보장하며, 중복 제거와 압축 기능으로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다.


 


AI 기반 솔루션 ‘옵스 센터’로 관리 간소화

실시간 분석 및 자동화 기능이 통합된 AI 기반 스토리지 통합관리 솔루션 옵스 센터(Ops Center)를 통해 수동 스토리지 작업을 최대 70%까지 줄일 수 있고, 근본 원인 분석 시간은 최대 4배까지 빨라진다. 특히 시스템 성능을 미세하게 조정해 시스템 전체의 에너지와 냉각 소비 양을 줄여 친환경 데이터 센터 운영을 실현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VSP 5000 시리즈에 클라우드 플랫폼을 플러그인(Plug-in)으로 연결해 클라우드 네이티브한 자동화를 구현할 수 있으며, 엔터프라이즈에 최적화된 분석과 재해복구 기능을 제공한다.

기업의 규모와 상관없이 VSP 5000 시리즈를 활용하면 클라우드 네이티브 및 AI 애플리케이션의 요구사항을 비용 효율적으로 구현할 수 있다. 업계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데이터 보호 및 재해복구 기능을 통해, 데이터 패브릭을 지속적인 서비스가 가능한 고가용 엔터프라이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으로 확장할 수 있다.


 


하이엔드급 고가용성으로 안정성 UP!

VSP 5000 시리즈에는 차세대 스토리지 가상화 운영체제인 SVOS(Storage Virtualization Operating System)가 탑재돼 있다. 메인프레임 워크로드뿐 아니라 최신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위한 가상화, 오픈스택, 쿠버네티스 환경까지 완벽하게 지원할 수 있는 이유다. 또한 최신 스토리지에 탑재된 SVOS RF 9 버전까지 단일 스토리지 OS에 통합되어 모든 VSP 제품이 하이엔드급 고가용성을 보장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따라서 엔터프라이즈 기업들은 스타트업처럼 시장에 민첩하게 대응하는 동시에, 기존 고객의 신뢰에 부응할 수 있는 서비스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업계 최고의 가용성을 보장하는 VSP 시리즈는 기업들이 원하는 최신 인프라의 요구를 완벽히 갖춘 아키텍처로, 성공적인 디지털 혁신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