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블로그 HYOSUNG INFORMATION SYSTEMS BLOG

search open

close


TECH ZOOM

HCP, 완벽한 컨텐츠 모빌리티 제어 기능으로 다시 태어나다

모빌리티는 ‘거시적인 트렌드(macro trend)’로서 IT 업계에 많은 변화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와 모바일 업무 환경, 온/오프 프레미스 상의 데이터 모빌리티 등 모빌리티와 관련된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가 생겨나고 있으나, 한편으로는 데이터 컨텐츠를 보호하고 관련 규정을 준수해야 하는 IT 담당자들에게 새로운 도전 과제를 부여하기도 합니다.


Hitachi Data Systems는 최근 클라우드 및 모빌리티의 안전한 사용 및 관리를 위해 Hitachi Content Platform을 업데이트하였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아이패드 및 스마트폰 혹은 원격지에서 기업망에 접속하거나 온프레미스 워크스테이션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혹은 기타 벤더의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오프-프레미스로 기업 내부의 컨텐츠 이용 시 컨텐츠를 제어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여러 대의 HCP와 다양한 기기, 지역, 애플리케이션 및 스토리지 자원에 대해 모빌리티를 부여하고, 데이터센터의 컨텐츠 보호 및 거버넌스, 효율성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Hitachi Content Platform 7.0

오브젝트 스토리지 솔루션 Hitachi Content Platform은 IT 부서 및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단일 플랫폼에서 기업 및 고객들의 파일 데이터를 저장, 공유, 동기화, 보호, 보관, 분석, 검색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HCP 7.0의 주요 특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HCP는 온-프레미스 프라이빗 클라우드는 물론 Amazon S3, Microsoft Azure, Google Cloud Storage, Hitachi Cloud Services와 같은 오프-프레미스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 대한 모빌리티를 보장합니다. HCP에 탑재된 메타데이터와 정책을 기반으로 IT 부서에서는 퍼블릭 클라우드에 보관되는 데이터 또한 제어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는 HCP를 통해 암호화 되어 프라이버시가 보장되며, HCP 자체적으로 데이터를 제2의 프라이빗 혹은 퍼블릭 클라우드로 복제시켜 가용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빌리티를 기반으로 IT 부서에서는 특정 클라우드 서비스로의 종속을 피할 수 있습니다. 프라이빗/퍼블릭 클라우드의 모빌리티를 통해 클라우드 선택의 폭을 넓히고 Opex와 Capex간 균형에 유연성을 더할 수 있습니다.


HCP는 어댑티브 클라우드 계층화 (adaptive cloud tiering) 기능을 통해, 파일 데이터에 최근 접속, 데이터 생성 이후 날짜별 변경 사항 등을 적용시켜 HCP 데이터를 가장 적절한 클라우드 스토리지 계층으로 자동 계층화 시킵니다. 고객들은 이를 통해 TCO를 최소화하는 최적의 스토리지 옵션을 구성하고 데이터 보안을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HCP는 또한 블록 스토리지 VSP G1000과 같은 글로벌 규모의 Active/Active 기능을 제공합니다. HCP의 글로벌 액세스 토폴로지를 통해 전세계에 분산된 Hitachi Content Platform을 모두 동기화 시켜 사용자 및 애플리케이션이 가장 가까운 사이트의 HCP 데이터에 액세스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러한 접근성을 통해 협업을 강화하고 성능 및 가용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읽기와 쓰기가 로컬 내 HCP에서 발생하므로 대역폭을 절감하고 응답 시간을 단축합니다. 가장 비용 효율적인 방법으로 프라이빗/퍼블릭 클라우드 솔루션의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서비스 플랜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데이터 접근 및 서비스 거버넌스에 대한 공유 보안 정책에 따라 기존 사용자 그룹, 정보 자원, 데이터 시스템 혹은 네트워크 등에 영향을 주지 않고 trust zone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Internet Protocol version 6 (IPv6)를 지원하여 어드레스 관리를 간소화시키며, 새로운 기기를 손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 제공업체들의 경우 고객의 엔터프라이즈 프라이빗 클라우드 및 가상 프라이빗 클라우드와 자체 전용 어드레스 공간을 간편하게 통합시킬 수 있습니다. 고객들은 듀얼 스택 IPv6를 통해 컴플라이언스 규정을 준수할 수 있으며, 필요 시 손쉽게 IPv4에서 IPv6로 마이그레이션 할 수 있습니다.


Hitachi Data Ingestor

Hitachi Data Ingestor (HDI)는 유연한 백업-프리 (backup-free) 클라우드 환경을 위한 온램프 (on-ramp) 파일러 입니다. Hitachi Content Platform 및 HCP Anywhere와 통합된 HDI는 원격지 오피스 및 원거리 지사, 클라우드 스토리지 사용자들을 위한 확장형 백업 프리 파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HDI의 주요 특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HDI 원격 서버는 방대한 규모의 원격 사무소 및 원거리 지사를 운영하는 기업들을 위해 합리적인 가격의 패키지로 제공되는 어플라이언스로 경제적인 이점이 높은 제품입니다. 별도의 랙이 없는 소형 폼팩터와 별도의 데이터센터가 필요하지 않은 점이 특징입니다.


원격 사무소에는 특별한 기술 자원이 요구되지 않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HCP Anywhere를 통해 원격으로 HDI 원격 서버의 프로비저닝이 이루어지며, HDI 서버는 원격지로 배송되어 플러그인을 통해 바로 부팅이 가능합니다. HCP Anywhere를 통해 중앙집중형의 구성 및 관리, 리포팅이 지원됩니다.


파일은 원격지에 캐시로 저장되며, 카피본은 REST 인터페이스를 통해 중앙의 HCP 레포지토리로 복제 됩니다. 즉 별도의 백업이 요구되지 않으며 RTO(Recovery Time Objective)를 최적화 시킬 수 있습니다.


홈 디렉터리 로밍을 통해 모바일 사용자가 여러 지역에서 안전하게 컨텐츠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HCP Anywhere

Hitachi Content Platform Anywhere (HCP Anywhere)는 기업 내 사용자들이 아이폰, 아이패드 및 안드로이드 기기 등을 사용하여 언제 어디에서나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파일 및 폴더를 공유하거나 동기화 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통합형 온프레미스 솔루션입니다. HCP Anywhere의 주요 특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존 인프라를 활용하여 AW 소프트웨어 지원 플랫폼을 VMware 환경으로 손쉽게 확장시킬 수 있어 구축 및 설치가 용이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HCP Anywhere는 HDI 원격 서버를 통해 데이터센터 외부에 파일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으며, 원격지에서 간편하게 파일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모바일 기기에 대한 지원이 강화된 HCP는 모바일 기기 관리 (MDM) 솔루션과 호환성을 보장하여, HCP Anywhere와 기존의 MDM 솔루션 간 충돌 없이 동시 운영이 가능합니다. MDM 전문 업체 MobileIron과 함께 이러한 부분에 대한 검증을 완료한 상태이며 iOS 7.1과 Android 4.4 버전에 대한 지원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웹 브라우저를 통해 Blackberry가 추가로 지원됩니다.



HCP Anywhere 및 HDI와 긴밀하게 통합된 HCP는 IT 부서에서 언제 어디에서 어떠한 기기를 사용하든 관계 없이 모든 클라우드 상의 컨텐츠 모빌리티를 보장함으로써 데이터센터 보호, 거버넌스, 효율성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HYOSUNG INFORMATION SYSTEMS BLOG
이전 1 ··· 476 477 478 479 480 481 482 483 484 ··· 54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