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SIDE HIS

'TMI' Episode 1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2023년, 고객과의 보다 친근한 소통을 위해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Tech Men Interview, 즉 ‘TMI’다. TMI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전문가들이 IT 분야의 여러 이슈를 주제별로 정리해 보고, 이와 관련된 내용을 자유롭게 얘기하는 인터뷰 시리즈이다.

지난 3월에 공개한 ‘TMI 에피소드 1’의 주제는 ‘재해복구시스템’이다. 최근 재해로 인한 서비스 중단이 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되면서, 기업들의 재해복구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급증했다. 이에 첫 인터뷰 주제는 최근 사회 이슈를 반영한 재해복구로 이번 프로젝트의 포문을 열게 된 것이다.

데이터센터 장애 이슈 이후, 예산 문제나 프로젝트 우선순위 등 내부적인 상황으로 인해 재해복구시스템을 아직 구축하지 않은 기업들의 관심이 특히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기업들은 재해복구시스템을 비롯해 최신 기술 트렌드와 구성 가이드, 주요 솔루션에 대한 종합적인 가이드가 필요하다. 이미 구축이 잘 되어 있는 고객의 경우라 하더라도, 재해복구시스템의 재검토 및 기존 시스템을 보완하려는 니즈 또한 커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처럼 현재 재해복구에 대한 기업 대응 방식 및 변화를 시작으로, 에피소드 1에서는 재해복구시스템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사항, 재해복구시스템 구축을 위해 알아야 할 사항 및 기본 개념 정리, 그리고 데이터 보호방식별 특장점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 그리고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제공하는 재해복구 솔루션을 기반으로 효과적인 재해복구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전략 및 방안까지 소개한다. 여기에 고객과의 실제 프로젝트 구축 과정에서 겪은 에피소드와 IT 컨설턴트들을 대변하는 진솔한 속마음까지 쇼츠(shorts) 영상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올 한해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새롭게 그려나갈 다양한 주제의 TMI 시리즈가 더욱 기대되는 바이다. TMI 영상은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유튜브에 업로드될 예정이며, 다시 보기 Q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