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SIDE HIS

히타치 밴타라, HCP로 IDC 마켓스케이프 보고서에서 3년 연속 오브젝트 스토리지 리더로 선정

강력하게 통합된 포트폴리오와 기술 및 채널 파트너 에코시스템으로 시장의 요구사항에 대응하는 회사 비전에 주목

히타치 밴타라의 강력하고 지속 가능한 통합 HCP 포트폴리오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의 촉매제로서 거둔 성과

빅데이터 분석 및 사물인터넷(IoT) 사용 사례 및 파일 동기화 및 공유 지원하는 통합 포트폴리오로 시장 선도

통합 ICT 인프라 솔루션 전문 기업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www.his21.co.kr, blog.his21.co.kr, 대표 정태수)은 히타치 밴타라(Hitachi Vantara)의 HCP(Hitachi Content Platform) 솔루션을 통해 ‘IDC 마켓스케이프: 전세계 오브젝트 기반 스토리지 2018 벤더 평가’ 부문 리더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IDC 애널리스트들이 오브젝트 기반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하는 공급업체들의 성공을 가늠해 볼 수 있는 포괄적인 프레임워크와 요소들을 기반으로 가장 주목할 만한 오브젝트 스토리지 벤더 13개를 평가한 분석 결과를 전하고 있다. 

IDC 마켓스케이프 보고서에 따르면, “히타치 밴타라의 가장 큰 강점은 강력하게 통합된 제품 포트폴리오와 기술, 그리고 채널 파트너들과 함께 만든 생태계를 통해 시장의 요구사항에 대응한다는 회사 비전에 있다. 히타치 밴타라는 재정적인 지원과 숙련도 높은 엔지니어 및 영업 인력을 충원해 콘텐츠 비즈니스를 두 배로 늘릴 목표를 갖고 HCP 포트폴리오에 투자하고 있다. 히타치 밴타라는 HCP 포트폴리오가 정형 및 비정형 데이터의 분석과 다양한 산업 분야의 미디어 스트리밍과 같은 새로운 워크로드를 처리하도록 지원하는 데 있어 큰 발전을 이뤘다”고 분석했다. 

또한 보고서는 “HCP 포트폴리오는 고객들이 콘텐츠 중심 애플리케이션 및 차세대 워크로드를 관리하는 능력과 생태계를 제공하는 동시에 경쟁력 있는 제품 포트폴리오의 세부적인 관리 기능을 통해 고객들이 스토리지 플랫폼과 퍼블릭 클라우드에 흩어져 있는 데이터를 소유하고 제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히타치 밴타라의 목표 달성을 가속화한다”고 언급했다. 

IDC의 파일 및 오브젝트 기반 스토리지 시스템 리서치 담당자인 아미타 포트니스(Amita Potnis) 는 “히타치 밴타라의 HCP 포트폴리오는 오브젝트 기반 스토리지 시장에서 우월하고 강력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즉 HCP는 전통적인 사례를 비롯해 빅데이터 분석 및 사물인터넷(IoT), 그리고 엔터프라이즈 파일 동기화 및 공유와 관련된 차세대 사용 사례에서도 광범위한 부문의 기술 파트너들과 함께 고객들의 요구사항들을 충족시키는 데 반드시 필요한 핵심적인 기능들을 제공해 왔다. HCP는 지속 가능한 성장하는 포트폴리오를 통해 새로운 워크로드를 지원하고, 오브젝트 기반 스토리지 영역에서 리더임을 입증할 것”이라고 말했다. 

HCP 포트폴리오는 티어링(tiering) 사전 복제를 비롯해, 성능 및 고밀도 용량 기반의 워크로드 지원을 위한 이레이저 코딩(erasure coding), 복제 및 모든 RAID 레벨을 포함한 진화된 데이터 보호 기술들을 제공한다. 히타치 밴타라는 성능 노드(G-노드)에 모두 SSD를 탑재함으로써 HCP 상에서 고성능 워크로드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고성능 오브젝트 스토리지 요구가 있는 고객들에게 성공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2014, 2016년 두 번에 걸친 ‘IDC 마켓스케이프: 전세계 오브젝트 기반 스토리지 벤더 평가보고서’와 마찬가지로, 올해 히타치 밴타라가 리더로 선정된 것은 히타치 밴타라의 강력하고 지속 가능한 통합 HCP 포트폴리오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의 촉매제로서 거둔 성과를 강조하는 것이다. 히타치 밴타라의 제품 및 솔루션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존 매기(John Magee)는 “오브젝트 스토리지 솔루션은 풍부한 메타데이터 서비스를 활용해 스토리지 티어링, 데이터 보호,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데이터 관리 및 글로벌 정보 거버넌스 등 기업들이 데이터 관리에 있어 직면한 주요 도전 과제들을 해결하기 때문에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HCP가 IDC 마켓스케이프 보고서의 오브젝트 스토리지 부문에서 3년 연속 리더로 선정된 것은 HCP가 고객들의 데이터 저장, 보호 및 접근 방식의 현대화를 지원하는 시장 선도적인 솔루션임을 입증한 것”이라고 말했다. “IDC 마켓스케이프: 전세계 오브젝트 기반 스토리지 2018 벤더 평가”는 히타치 밴타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세계 파일 및 오브젝트 기반 스토리지 예측 2017-2021에 따르면, 오브젝트 기반 스토리지 용량은 2017년부터 2021년까지 연평균 성장률(CAGR) 34.2%를 기록하며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며, 2021년쯤엔 333.1EB(엑사바이트, 1EB=1,024PB)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한다. (출처: IDC #US42280717, September 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