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자사의 IT 인프라팀이 필요에 따라 인력을 적재적소에 배치하고, 데이터 수요가 많은 애플리케이션에 충분히 대응할 수 있는가? 만약 ‘더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업무를 수행’하면서 비즈니스 민첩성까지 유지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지금 즉시 데이터 스토리지 관리 방안을 점검해 보자.
Challenge 1 / 사람이 할 수 있는 일에는 한계가 있다.
“줄어든 인원으로는 기술 격차를 해소할 수도,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할 수도 없다.”
주어진 업무를 모두 처리하기에 하루 업무 시간이 충분하지 않을 때도 있다. 일정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IT팀이 업무 시간의 대부분을 시스템 유지보수에 할애하는 경우도 많다. 전략적인 프로젝트를 추진하거나 변화가 필요한 업무는 손도 대지 못한 채 말이다. 이를 위한 해결 방안은 새로운 인력을 충원하거나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모색하는 것이다.
자동화 기능으로 효율적인 스토리지 관리
AI와 머신러닝(ML)이 통합된 자동화 및 분석 툴을 이용하면, 인력과 리소스는 줄이면서도 끊임없이 증가하는 스토리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옵스센터, 수작업 관리 최대 70% 감소
옵스센터(OpsCenter)를 이용하면, AI 기반의 IT 분석 및 자동화로 운영 효율성과 새로운 리소스 제공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Challenge 2 / 예산은 줄어드는데 업무량은 증가한다.
스토리지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IT 시스템의 성능은 전반적으로 느려질 수밖에 없다. 그렇다고 해서 IT 시스템의 성능 저하를 내버려 둘 수도 없다. 그런데, 성능 개선을 위해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인프라를 새로 도입할 만한 시간과 비용마저 충분하지 않다. 예산은 갈수록 줄어들고, 업무량은 점점 증가한다. 결국이 모든 것은 비즈니스의 속도 저하 즉, 리스크가 된다.
비용에 구애받지 않는 최적의 솔루션
기업의 규모나 IT 예산에 상관없이 누구나 세계적인 수준의 스토리지 인프라(속도, 가용성, 낮은 대기 시간, 고가용성 충족)를 이용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스토리지 가상화 기능을 이용하면, 기존 인프라를 대대적으로 교체하지 않고도 더 큰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100% 데이터 가용성 보장
VSP 시리즈는 미션 크리티컬한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성능을 제공하고, 데이터셋을 통합해 스토리지 설치 공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활용도를 높인다.
Challenge 3 / 기업은 비즈니스 수요를 따라잡는 것만으로도 벅차다.
일상적인 업무에 대한 통제가 가능해지면, 지속적으로 그러한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그러나 현재의 인프라가 끊임없는 가속화 수요를 충족시키면서, 새롭게 등장하는 디지털 전환 이니셔티브까지 지원할 수 있는지는 검토해 보아야 한다.
현재뿐만 아니라 미래까지 대비하는 완벽한 스토리지
확장 가능하고 안정적인 인프라로 미래도 충분히 대비할 수 있는 스토리지를 선택하라. 민첩성은 두말할 필요 없이 비즈니스 혁신의 기초다.
동급 최고 수준의 솔루션
하이브리드, 올플래시 및 NVMe로 구성된 VSP 시리즈를 이용하면, 최신 기술을 경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어 민첩성을 향상시키고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옵스센터로 AI 기반 운영이 가능해 IT 운영 효율성 향상, 성능 최적화, 데이터 보호까지 완벽히 보장한다
Challenge 4 / 인력과 예산은 언제나 부족하다.
IT 인프라가 확장되면, 관련 직원도 늘어야 하고 그에 맞춰 예산도 증가해야 한다. ROI를 극대화하기 위해 리소스 사용 방안을 새롭게 모색해야 한다.
예산이 부족해도 업무 효율은 증대
자동화로 운영 인력 비용을 줄이고, 가상화로 기존 인프라에 대한 ROI를 향상시키며, 데이터 압축으로 인프라 요구사항을 줄일 수 있다.
리소스 제공 시간 90%까지 단축
VSP 시리즈에는 옵스센터 오토메이터(Ops Center Automator)와 같은 솔루션이 적용되어 있다. 따라서 필요에 따라 스케일업 또는 스케일다운이 가능하며, 성능 효율성까지 꾀할 수 있다.
“IT팀이 주어진 미션에 부응하려면, 한정된 예산으로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Challenge 5 / 기업의 데이터 유출 위험은 점점 더 커지고 있다.
그 어떤 기업도 장기적인 시스템 운영 중단이나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의 표적이 되고 싶지 않을 것이다.
기업의 이미지와 데이터는 보호 대상
예측 가능한 성능, 저장된 데이터의 암호화와 가용성이 보장되면, 가동시간과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업 이미지도 충분히 관리할 수 있다.
기업 규모에 상관없이 안전한 데이터 보호
VSP 시리즈는 핵심 애플리케이션의 지속적인 운영을 보장하고, 중단 없는 데이터 액세스와 Zero RTO(복구 목표 시간) 및 RPO(복구 목표 시점)를 가능하게 한다.
“기업의 데이터를 보호하고, 기업 평판도 관리해야 한다.”
'TECH ZOOM' 카테고리의 다른 글
HCP CS, 클라우드 워크로드에 최적화된 '오브젝트 스토리지'의 간판 주자 (1) | 2023.06.12 |
---|---|
현장의 AI 비즈니스 적용 고민과 해결 방안 (0) | 2023.04.24 |
DX, 장벽을 허물다 (0) | 2023.04.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