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 ZOOM

오브젝트 스토리지의 무한한 진화 | 수익 향상-리스크 제거-생산성 가속화




오브젝트 스토리지 Hitachi Content Platform(이하 HCP) 포트폴리오에 유용한 기능이 추가 되었다. 고객이 전통적인 IT와 최신 IT 사이에서 겪는 다양한 이슈와 니즈를 충분히 이해를 기반으로, 업무 성과 향상을 위한 강력한 기능들을 제공하게 된 것이다.


파괴적인 혁신

애플의 아이폰이 휴대폰, MP3 플레이어, 카메라 시장을 단숨에 초토화시킨 것처럼, 우리는 HCP가 클라우드 게이트웨이와 협업 솔루션 시장을 단번에 파괴할 수 있는 전략적 지점에 서있다고 확신한다.

오브젝트 스토리지, 동기화 및 공유, 게이트웨이, 분석은 각각 성숙단계로 접어들고 있는 개별 기술들이다. 그러나 이 기술들이 하나의 포트폴리오로 통합된다면 새로운 시장에 적합한 완전히 다른 솔루션으로 탈바꿈할 수 있다. 저장된 데이터를 메타데이터화하여 그 가치를 확대하고, 데이터를 활성화 해 궁극적으로 신규 매출 창출과 비즈니스 전략 수립이 가능해지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기술을 개별 단위로 접근하면 전체적인 그림과는 거리가 멀어지게 된다. 지금까지 이처럼 유기적인 단일 오브젝트 스토리지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선보인 벤더는 없었다. 히타치 밴타라가 업계 리더가 될 수밖에 없는 이유다.

HCP 포트폴리오는 새로운 기능과 성능을 기반으로 특히 클라우드에서 거버넌스의 범위를 확대한다. 또한 성능과 스케일을 확대해 클라우드를 최적화함으로써 기업이 단일 플랫폼에서 여러 개의 애플리케이션 워크로드를 더욱 간편하게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에지에서 동기화 기반 파일 서비스가 가능하기 때문에,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범위가 넓어지고 파일 서비스 현대화를 통한 생산성 향상도 꾀할 수 있다. 이는 히타치 밴타라가 그동안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수많은 고객들로부터 끊임없이 들었던 고민 중 하나였다.


폭넓은 기능을 갖춘 HCP 포트폴리오

HCP(Hitachi Content Platform)

프라이빗 클라우드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 상관 없이 클라우드 내에서 강력한 컴플라이언스를 제공한다. 가장 최근에 강화된 기능들은 HCP가 지원하는 클라우드 워크로드의 범위와 수를 확대하고, 선제적인 데이터 보호와 빅데이터 애플리케이션과의 통합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이점을 제공한다.



퍼블릭 클라우드 컴플라이언스 강화 새롭게 추가된 S3 확장으로 S3 API를 통해 취합된 애플리케이션 데이터의 유지와 삭제 권한 등 HCP 컴플라이언스 활용이 극대화된다.

▶ 데이터 보존성 강화 DoD 5015.02-STD –전자기록관리시스템, SEC17a 등 엄격한 요구사항에 부합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기반으로 Retention이 더 강력해졌다.

선복제 후티어링 강화된 티어링 자동화 기능으로 가용량은 최적화하고 비용은 낮추면서도 멀티 사이트 전반에 대해 글로벌 데이터 보호 수준을 제공한다.

사이버 보안 리스크 보호 컴플라이언스를 넘어 서드파티의 보안 심사가 주기적으로 수행되며, 가장 최신의 공격에도 대응이 가능하도록 끊임없이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 클라우드 호환성 업계 표준인 아마존 S3 클라우드 API가 추가되어 강력한 호환성을 확보했다. 이로써 새롭게 등장하는 사례들과 끊임없이 확장하는 ISV 애플리케이션 에코시스템도 지원이 가능하다. HCP는 이제 선도적인 빅데이터 애플리케이션과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티어 1 스토리지에 저장된 콘텐츠가 줄어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 유연한 배치 옵션 소프트웨어 형태와 어플라이언스 모델에 VMware vSAN 지원이 추가되어 가용성, 성능, 신뢰성을 강화해주는 히타치 밴타라의 UCP(Unified Compute Platform) 등 하이퍼 컨버지드 환경에서도 운영할 수 있다.

HCP Anywhere(HCP Anywhere Edge 출시)

HCP Anywhere는 HCP 클라우드 기반 파일 서비스를 원격지와 지점에서도 가능하게 해주는 새로운 옵션으로 차세대 파일 서비스를 현실화한다. HCP Anywhere Edge에는 HCP에 대한 파일 데이터를 효과적, 선제적으로 보호할 수 있도록 HCP Anywhere의 최첨단 파일 동기화 기술을 포함했다.



▶ 클라우드 파일 서비스 HCP Anywhere Edge 파일 서비스는 원격 및 지점 사무실의 사용자 디바이스에 HCP Anywhere의 혁신적인 동기화 기술을 제공하는 새로운 옵션이다. 새롭게 선보인 클라우드 스토리지 게이트웨이 옵션은 고객의 데이터센터에 존재하는 HCP 기반의 프라이빗 또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서 대용량 데이터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해주며, 로컬 스토리지에는 활동 중인 데이터만 남겨두므로 파일 서버를 필요한 크기로 유지 및 통합할 수 있다.

▶ 네이티브 윈도우 호환성 HCP Anywhere Edge 파일 서비스는 오버헤드 관리를 줄이고, MS 윈도우와 SMB2와 3를 기본적으로 지원, 최신 윈도우 업데이트로의 통합, 업데이트, 테스팅 및 지원에 필요한 복잡성을 제거한다.

▶ 파일 데이터 보호 HCP Anywhere Edge는 전통적인 백업의 필요성을 없애는 한편, 사용자 실수로 인한 문제 발생, 디바이스 중단, 랜섬웨어 등 사이버 공격에 대해 간단히 복구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관리 포인트 단일화를 통해 멀티 사용자와 에지 디바이스에 대한 데이터 보호화 관리가 간소화, 중앙화된다.

Hitachi Content Intelligence(Content Monitor 출시)

새롭게 선보인 HCI 옵션으로 오버헤드는 줄이면서 더 많은 데이터를 저장 및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Hitachi Content Monitor로 기업은 시스템 모니터링 환경을 대시보드로 통합 및 가시화 할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더 깊은 통찰력을 확보할 수 있다.



▶ 시스템 및 성능 모니터링 강화 다중 HCP 클러스터부터 커스터마이징 된 대시보드에 이르기까지 시스템 전반에 대한 시각화를 제공한다.

▶ 텔레메트리 향상 더 나은 통찰력과 활성화를 위해 Hitachi Content Monitor가 더 많은 데이터를 취합 할 수 있도록 HCP 시그널링을 증가시킨다.


최종 목표는 데이터 가치 창출

최신 HCP 포트폴리오 성능에 기반한 가치 향상 가능성은 이미 2,100여 고객 사이트에서 충분히 입증됐다. 뿐만 아니라 ESG 분석가에 따르면 HCP는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만 단독으로 사용하는 데 비해 60% 이상의 총소유비용(TCO) 절감이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다.

HCP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현실화시키는 서비스로, 모든 비즈니스 데이터에 대해 중앙집중적인 데이터 허브로서 역할한다. HCP는 ‘오브젝트 스토리지 혁신이라는 여정에 들어선 고객에게 가장 이상적인 솔루션’이라는 사실을 고객이 체감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변화에 도전하고 있다.


(그림) 최신 HCP 포트폴리오로 데이터 활용 극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