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SE STUDY

스토리지 경제학을 통한 비즈니스 혁신 사례

효율성과 성능 개선으로 지속 가능한 데이터센터를 구현하는 Hitachi 스토리지 경제학의 혁신 사례들을 소개합니다.


Atos



Atos는 유럽과 아태 지역 시장에서 인정받는 시스템 통합 업체입니다. Atos는 Hitachi Data Systems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효율성과 탄력성을 높이고 비용은 절감할 수 있는 최적의 스토리지 아키텍처를 통해 고객들의 높은 요구 수준을 만족시켜 왔습니다. 특히 가상환경 및 계층형 스토리지 인프라의 엔지니어링을 재정비하는데 경쟁력을 보유한 Atos는 매우 민첩하고 비용 효율적인 Multi-tier 에코시스템을 제공합니다.



Overstock.com



Overstock.com은 합리적인 구매를 모토로 브랜드 제품의 할인 판매를 제공하는 유명 온라인 쇼핑몰입니다. 대규모의 온라인 거래가 원활하게 진행되어야 하는 비즈니스의 특성상 Overstock.com은 보다 유연하고 가용성이 높은 스토리지 인프라를 통해 IT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복잡성을 줄이고자 했습니다. Hitachi의 가상화된 계층형 스토리지를 선택한 Overstock.com은 마이그레이션을 수 시간에서 수 분 이내에 완료할 수 있게 되었으며, 프로비저닝의 경우 최대 80%를, 리프레시의 경우 최대 90%의 시간을 단축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50%가량의 전략적인 용량 회수를 통해 스토리지 사용률을 80% 수준으로 향상시켰습니다.




IPC Logistics



IPC Logistics Corporation (IPC)는 OASIS라고 알려진 온라인 항공 스케쥴 통합 온라인 서비스를 위한 항공 데이터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입니다. IPC는 99.99%의 업타임 및 1시간 미만의 연간 다운타임을 보장하는 높은 수준의 가용성을 유지해야 했으므로, 이러한 도전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Hitachi Data Instance Manager (HDIM)를 도입했습니다. 이를 통해 모든 물리/가상 머신을 보호하고 실시간 복제 및 실시간 지속 데이터 처리 (CDP), 라이브 백업 등을 실시했습니다. 그 결과 IPC는 365일 24시간 주 7일에 대한 가용성을 기반으로 7백만 클라이언트에게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통합 HDIM 구축을 통해 관리 비용 및 시간을 300% 이상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Swisscom IT Services



Swisscom IT Services는 스토리지 인프라의 향후 3년 내지 5년의 비용을 예측할 수 있는 모델을 통해 고객들에게 명확하고 예측 가능한 가격 정책을 제공해야 했습니다. 또한 보다 효율적인 환경을 통해 성능 및 서비스를 개선해야 하는 과제도 해결해야 했습니다. 이를 위해 Swisscom IT Services는 스토리지 계층 구조를 변화시켜 데이터 관리에 효율성을 더하고 운영 비용을 절감하고자 HDS의 Storage Economics Strategy Service를 이용했습니다. 그 결과 데이터센터 분류화 프로젝트를 통해 계층형 스토리지를 개선하고 씬프로비저닝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Swisscom IT Services은 운영 비용 절감과 함께 기업 내 저장된 데이터의 70%를 보다 낮은 비용의 스토리지 계층으로 이동시킬 수 있었습니다.



Turkcell



터키 최대의 이동통신 사업자 Turkcell은 고성능이 요구되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스토리지 솔루션을 모색해 왔습니다. 이와 함께 계속해서 증가하는 운영 비용(opex)을 통제하고 5년 이상 된 연식의 스토리지들을 통합해야 했습니다. 이를 위해 Turkcell은 기존 스토리지 용량을 유지하는 한편 성능을 개선하여 3개 데이터센터의 전력 소비 및 풋프린트를 줄이기로 결정하였습니다. Hitachi Virtual Storage Platform 및 Hitachi NAS Platform과 기타 Hitachi 소프트웨어 등을 구축한 Turkcell은 설비 투자 비용(capex)을 기존 수준으로 유지하며 3개 지역의 17개 스토리지를 7개의 VSP로 교체함에 따라 전력 소비를 줄일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