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 ZOOM

분산 워크로드 환경을 위한 최고의 선택, HNAS 5000 시리즈

 

NAS를 파일 공유 스토리지로만 인식했다면 오산이다. HNAS 5000 시리즈는 분산된 엔터프라이즈 및 데이터센터 애플리케이션 워크로드를 위한 간단하고 효율적인 솔루션으로, 기업의 미션 크리티컬한 업무를 완벽히 지원한다.


NAS를 재정의하다

HNAS 5000 시리즈는 최고의 확장성과 유연성을 제공한다. 엔터프라이즈 스케일아웃 파일 시스템을 기반으로 최대 80노드의 확장 버추얼 클러스터를 지원한다. 파일 시스템당 1페타바이트(PB)의 물리적 용량 확장이 가능하며, 최대 500개의 파일 시스템을 지원한다. 기존 대비 노드당 2배에서 최대 4배 이상의 스루풋(Throughput) 성능 향상 등 데이터 관리에 탁월하다.

특히 전용 하드웨어인 FPGA 기반의 하드웨어 가속 파일 시스템을 통해 고성능의 데이터 처리를 제공하면서, 작은 규모의 플래시만으로 파일의 개수 및 애플리케이션과 상관없이 예측 가능한 높은 성능을 보장하는 등 플래시를 활용한 고성능 NAS 환경을 완벽하게 구현한다.



강력한 성능과 최고의 효율성

HNAS 5000 시리즈는 차세대 하드웨어 가속 FPGA 기반의 병렬 하드웨어 아키텍처로 가용성을 높이고 파일 서비스 중복제거 기능, 자동관리 기능이 향상됐다.

하드웨어 기반 중복제거를 통해 최대 90%의 데이터를 절감한다. HNAS 5000 시리즈는 데이터 관리와 이동을 분리한 하이브리드-코어 아키텍처로, 프라이머리(Primary) I/O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는 액티브 중복제거를 지원한다. 중복제거된 데이터의 읽기 작업에서도 해당 데이터의 포인터정보만 저장하기 때문에 성능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적은데, 이는 HNAS 플랫폼의 아키텍처에서만 가능한 유일한 기술이다.

또한 스케일아웃 NAS의 약점이던 작은 파일 처리에 대한 성능 향상 및 용량 효율성을 위한 최적화 기능을 통해 저장공간 28% 절감, 5배 빠른 레이턴시 감소, 25% 많은 사용자 수용 등의 효과를 제공한다.


클라우드 최적화까지 완벽 지원

이전 세대보다 4배 더 빨라진 HNAS 5000 시리즈는 클라우드 통합 및 도커(Docker), 쿠버네티스 등 컨테이너 플랫폼과 연동해 신속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ROI를 향상하고 엔터프라이즈 및 데이터센터 애플리케이션의 분산 워크로드 환경을 위한 최고의 차세대 인프라 구축을 지원한다.

특히 AI, 빅데이터 분석 등 고성능 스케일아웃 파일 스토리지에 대한 수요 증가와 VDI(가상 데스크톱 인프라), 비대면 서비스 확산에 따라 데이터 보호와 가상화를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DM2C(Data Migrator to Cloud) 패키지를 통해 별도의 연동 및 개발 없이 NAS와 오브젝트 스토리지, 클라우드 인프라를 동시에 구축할 수 있다. 따라서 데이터 보관 및 활용의 효율성이 높아지고 미래지향적인 아키텍처 구현이 가능하다.

성능과 용량 확장성으로 스토리지 기능을 활성화하고, 다양한 형태의 업무 환경을 지원함으로써 고객에게 진정한 가치를 제공하는 HNAS 5000 시리즈는 최근 공공부문 대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대규모 및 미션 크리티컬한 업무, 고성능 처리가 필요한 기업들에게 HNAS 5000 시리즈는 최선의 선택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