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 ZOOM

데이터센터에 스마트함을 더하다


데이터센터 관리 그리고 이와 연관된 비즈니스 의존성은 갈수록 복잡해지고 있다. 끊임없이 줄어드는 예산 안에서 최신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구현하고 비즈니스 기대치까지 충족시킨다는 건 엄청난 도전이다. 데이터센터 자동화는 한걸음 나아갔지만, 디바이스까지 분석하기엔 충분하지 않다. 정확하고 연관성 높은 통찰력을 제공하는 툴은 찾기도 쉽지 않고, 만들기도 어렵다. 따라서 비즈니스 리스크를 최소화하려면 전체 IT 환경의 운영 민첩성과 대응력을 향상시켜야 한다.


IT 인프라 운영의 과제

데이터센터부터 엣지 컴퓨팅에 이르기까지, IT 인프라의 운영은 스트림라인과 리스크 최소화를 위해 디바이스 자동화에 의존해왔다. 그러나 디바이스 자동화와 같은 전통적인 접근방식은 더 이상 충분하지 않다. 클라우드, 모바일 그리고 보안 간의 상호의존성이 운영복잡성을 증가 시키고 있기 때문이다. 가장 이상적인 환경을 갖춘 I T 조직들조차 멀티 데이터센터 환경은 고사하고 데이터센터 전반에 걸친 분석과 스마트 디바이스를 구현하느라 꽤나 애를 먹고 있다.


IT 조직이 고민하는 주요 사항은 다음과 같다.


‘인프라와 애플리케이션에 소요되는 총비용을 잘 이해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고객과 비즈니스 파트너에 대한 I/O 제공원가를 정확하게 예측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점점 줄어드는 예산 안에서 애플리케이션 리소스 수요를 예측해 IT 서비스 수준을 유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현재와 미래의 잠재적인 리스크에 대한 가시성 확보는 어떻게 해야 할까’

‘어떻게 해야 운영비용은 절감하면서 데이터센터의 운영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을까’


IT 조직은 현재뿐 아니라 미래의 잠재적인 리스크에 대해 가시성을 확보하고, 리스크를 피해갈 수 있는 솔루션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안타깝게도 대부분의 경우 I T의 운영과 분석은 고사하고 리스크를 피해갈 시간조차 거의 없이 데이터 취합에 지나치게 많은 노력을 쏟아붓고 있다. 이에 히타치 밴타라는 다음과 같이 제안한다.



스마트 데이터센터, 비즈니스 민첩성을 제공하다


비즈니스 인프라 보호와 최적화 달성

히타치 밴타라의 스마트 데이터센터 솔루션은 완벽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예측 가능한 운영성과 비용 절감이 보장된다. 사내외의 이질적인 인프라 환경을 관리할 수 있도록 향상된 데이터센터 분석과 권고, 그리고 통합 오케스트레이션을 함께 제공한다.


특히 엔드-투-엔드 서비스를 통해 서비스 상태, 가용량, 성능 및 알림을 관리하고, 공통의 인프라 운영을 자동화한다. 또한 이벤트 사전 탐지와 실시간 이상 탐지를 위해 IoT 데이터를 자동화된 분석에 결합시킨다. 스마트 데이터센터 솔루션은 성능 매트릭스(비즈니스와 시스템), 알림, 로그파일 및 기타 비(非) I T 데이터를 상호 연계하므로, 이슈 발생 지점을 단 몇 분만에 정확히 찾아내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다.


히타치 밴타라 스마트 데이터센터 솔루션


스마트 데이터센터 솔루션을 통해 기업은 I T를 비즈니스 조력자로 변화시킬 수 있다. 스마트 데이터센터에게 주어진 역할은 다음과 같다.


IT팀, 설비팀, 재무팀이 종합적인 관점을 확보하고, IT 자산을 잘 통제할 수 있도록 한다. 애플리케이션 리소스의 요구사항, 역할 기반의 분석 대시보드를 갖춘 인프라 비용, 기업의 글로벌 비즈니스 비용 등을 정확히 예측해야 한다.


현재 및 미래의 잠재적인 리스크에 대해 가시성을 확보하고, 이러한 리스크를 피할 수 있도록 연관된 문제들을 사전에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 미래의 비즈니스 수요를 더 면밀히 계획할 수 있도록 예측 가능한 시나리오부터 작성한다.


예측 가능하고 선제적이며 관행적인 분석을 통해 기록에 기반한 통찰력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데이터센터는 히타치의 AI(Artificial Intelligence, 인공지능)와 IoT 분석으로 자동화되어 자가 학습 및 치유가 가능할 뿐 아니라 대시보드를 통해 비즈니스 의사결정 또한 용이해진다.



스마트 데이터센터 솔루션의 완벽한 성능

스마트 데이터센터 솔루션은 다음의 다섯 가지 성능을 갖추고 있다.



데이터 주도적인 통찰력으로 최적화된 데이터센터 서비스


히타치 밴타라의 스마트 데이터센터 솔루션은 현재의 복잡한 I T 환경을 관리할 때 부딪치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인프라 관리, 예측 가능한 분석, IoT 성능 측면에서 가장 최신의 기술과 접근방식을 적절히 조화시켰다. 스마트 데이터센터 솔루션은 사전 대응이 가능한 통찰력 확보, 관리 비용 절감, 비즈니스 프로젝트 속도 가속화, 신뢰와 규모에 기반한 기업의 핵심 애플리케이션 지원이 모두 가능하다. 결국 기업은 스마트 데이터센터 솔루션을 통해 총 소유비용(TCO)을 최대 30%까지 절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