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 ZOOM

옵스 센터(Ops Center), 자동화 관리로 IT 운영의 효율을 높이다


한정된 예산 안에서 데이터가 급증하고 관리 또한 복잡해지면서 IT 부서의 업무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 새롭게 등장한 데이터센터 기술이 도움이 되지만, 데이터 관리 이슈도 만만치 않은 걸림돌이다. 자동화된 관리에 기반한 IT 운영 통찰력이 새롭게 필요한 시점이다.




IT 자동화로 관리 시간과 노력 최소화

IT 관리 자동화를 확대하면서 동시에 일일 인프라 분석, 배치, 관리 업무에 투자되는 시간과 노력을 최소화해야 비즈니스의 성공도 보장된다. AI기반 통합관리 소프트웨어(Ops Center)는 IT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솔루션이다. IT 프로세스를 간소화, 자동화하므로 인프라 전반에 대한 관리, 최적화, 조정, 계획, 보호가 가능하다.


01

기업 애플리케이션 워크로드에 맞춘 IT 리소스 제공

02

모범 사례(Best Practices)에 기반한 시스템 구성

03

성능과 가용량에 대한 서비스 수준 목표 적용

04

향후 리소스 요구 사항과 예산 수요 예측

05

적절한 데이터 보호


데이터센터 관리 간소화 솔루션, 옵스 센터(Ops Center)

통합관리 소프트웨어(Ops Center)는 관리와 운영을 간소화하는 AI 운영 소프트웨어와 모범 사례 통합 스위트를 제공한다. 이기종 간 IT 분석을 통해 시스템 리소스 관리에 대한 권고사항을 제공하므로 기업 애플리케이션의 전체 데이터 경로를 최적화할 수 있다. 운영 통찰력을 극대화해 구성, 프로비저닝, 데이터 보호 관리 방식 등도 향상할 수 있다.


최신 데이터 보호

엔터프라이즈 복제 데이터 관리 운영이 자동화돼 운영 복구, 비즈니스 지속성, 재해복구, 데이터 목적 변경 등 다양한 수준의 서비스가 가능하다. 복제 기술에 대한 강력한 정책 엔진과 화이트보드 형식의 인터페이스로 단일 워크플로우에서 애플리케이션 일관성을 유지하는 스냅샷과 클론을 조정하고, 엔드-투-엔드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다.


자동화 가속화

공통적, 반복적 업무에 대한 운영 작업을 조정해 효율성과 신뢰성을 높인다. 필요에 따라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모범 사례 서비스 템플릿을 제공,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자동화된 스토리지 프로비저닝 워크 플로우를 수월하게 적용할 수 있다.


구성 관리 간소화

가상화 스토리지 플랫폼(Virtual Storage Platform)에 적합한 공통의 구성 관리 사례를 적용해 전체 데이터 타입에 대한 간소화, 단일화, 그리고 확장 가능한 접근 방식으로 스토리지를 관리할 수 있다. 직관적 GUI와 모범 사례를 이용해 시스템 구성, 알람, 스토리지 프로비저닝 업무를 간소화한다.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뷰 제공

멀티 데이터센터 환경 전반에 걸쳐 IT운영 대시보드를 제공하므로 글로벌 인프라 시스템 상태, 성능, 가용량에 대해 통찰력을 확보할 수 있다. 다중 사이트 텔레메트리 데이터 분석 기능을 통합해 리포팅, 계획, 문제 해결 노력을 전사적인 차원에서 진행할 수 있다.


통합 분석과 자동화로 능동적 관리

문제 발생 시, 수작업으로 대응하면 구성 적용이 느려져 운영이 비효율적이다. 통합관리 소프트웨어는 분석과 자동화를 위한 리소스를 통합해 자동화된 관리 워크플로우를 제공하므로 구성 변경 또는 운영 작업을 간소화할 수 있다.


IT 운영 통찰력 확보

가상 머신부터 공유 스토리지 리소스까지 텔레메트리 매트릭스를 분석하므로 서비스 수준 모니터링과 문제 발생 시 신속한 통보가 가능하다. AI분석 엔진으로 문제의 근본 원인을 신속히 진단해 해결하며, 예측 분석을 기반으로 미래 가용량과 성능 수요를 예측할 수 있다.


AI 기반 관리 운영으로 자동화 이니셔티브 실현

통합관리 소프트웨어는 AI 기반 운영 관리로 IT 관리 툴의 무분별한 확산, 주요 IT 이슈에 대한 대응, IT 부서의 과도한 업무, 적시 리소스 제공 등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구성, 최적화, 조정, 보호, 신속 실행으로 자동화 이니셔티브를 실현할 수 있으며, 운영 오버헤드와 리스크도 줄일 수 있다.


Ops Center Analyzer
IT 통찰력 제공

하이퍼바이저, 서버, SAN 스위치부터 스토리지 리소스까지 애플리케이션의 전체 데이터 경로를 대상으로 이질적 리소스에 대한 엔드-투-엔드, 텔레메트리 데이터 분석을 수행한다. 이를 통해 I T 리소스 작동 방식에 대한 포괄적인 통찰력을 확보할 수 있다. AI에 기반한 근본 원인 분석과 예방을 통해 4배 더 빠르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Ops Center Analyzer Viewpoint
리포팅 작업 간소화

VSP 시리즈의 스토리지 가용량, 성능, 시스템 상태 체크를 위한 맞춤형 대시보드를 통해 기업 내 전체적인 관리 포인트 뷰를 생성한다. 여러 통합관리 소프트웨어 애널라이저 서버와 지점의 텔레메트리 데이터(telemetry data)를 통합함으로써 전사적인 리포팅과 문제해결이 가능하다.


Ops Center Automator
워크플로우 자동화

스토리지 프로비저닝과 리소스 배치 운영이 자동화돼 IT 부서의 업무부담이 줄어든다. 사전에 정의된 IT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별 템플릿을 활용하거나 맞춤형 관리 워크플로우용 통합 서비스 빌더를 활용할 수 있다. 워크플로우 자동화를 통해 최적화 되고 비용 효율적인 스토리지 리소스를 선택할 수 있어 IT 서비스 제공 속도가 최대 70%까지 향상된다.


Ops Center Administrator
통합적 관리 접근 방식

VSP 시리즈 맞춤형 관리 기능으로 원활한 시스템 구성이 가능하다. 스토리지 구성 및 프로비저닝 운영에 대해 모범 사례를 제공, 데이터 타입별로 스토리지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Protector
복제 데이터 관리 자동화

데이터 보호와 복제 데이터 관리 가용량을 현대화해 애플리케이션 가용성, 탄력성, 회복력을 향상하는 동시에 비용 절감까지 꾀할 수 있다. VSP용 엔터프라이즈 복제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를 도입해 거의 제로에 가까운 복구 목표 시점(Recovery Point Objective)과 복구 목표 시간(Recovery Time Objectives)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