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 ZOOM

SDDC 기반 클라우드 컴퓨팅을 위한 쉽고 빠른 해답 'Hitachi UCP RS'


디지털 스타트업들이 데이터센터 기반 기술에 대한 트랜스포메이션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기업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다.

비즈니스 효율성 극대화를 위한 생산성 향상은 실제로 모든 기업이 피부로 절감하는 문제다. 

이러한 기업 혁신의 핵심 역할은 IT 서비스팀이 담당하게 될 것이며, 기술 자산의 관리 자동화가 주목받는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사이버 침입 위협과 데이터 프라이버시 리스크가 증가함에 따라 데이터 침해 예방을 위한 IT 시큐리티 강화의 필요성도 점차 커지고 있다.



VMware Cloud Foundation 기반의 Hitachi UCP(Unified Compute Platform) RS는 기업과 클라우드 제공업체들에게 통합 하이브리드 솔루션을 턴키로 제공한다. Hitachi UCP RS는 비즈니스 민첩성 향상과 운영 간소화를 통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를 지원하는 통합 SDDC(Software-defined Data Center)를 구현한다.

또 데이터 침해에 대비해 보안은 강화하는 한편 상품 출시 기간은 단축하며, 사용한 만큼 지급(Pay-as-you-go)하는 경제시스템 구현이 가능하도록 운영자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신속히 배치할 수 있다. 프라이빗 및 퍼블릭 클라우드를 사내 데이터센터로 확장할 수 있어 IT 서비스 최적화를 위한 유연성도 확보할 수 있다.

Hitachi UCP RS는 현대적인 엔드-투-엔드 데이터센터에 통합형 소프트웨어정의 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킹을 턴키로 제공함으로써 레거시 IT의 배치와 관리 복잡성을 줄여준다. 단일화된 관리 소프트웨어가 전체 SDDC 스택의 프로비저닝, 컨피그, 관리 및 모니터링을 고유의 방식으로 자동화한다.

Hitachi UCP RS에 Hitachi VSP(Virtual Storage Platform) 시리즈를 외장 스토리지로 사용할 수 있어 데이터센터의 현대화를 추진하면서 동시에 기존 IT 투자도 극대화할 수 있다. 또한 가상 서버, 데스크톱, 컨테이너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통합 플랫폼이기 때문에, IT 인프라 전반에 걸쳐 확장성을 제공한다. 또한 VMware Horizon 라이선스를 제공해 VDI(Virtual Desktop Infrastructure)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용 SDDC로 향하는 지름길


벤더 종속성 벗어난 멀티 클라우드 전략

업무 수요와 경제적 측면을 고려해 온프레미스 프라이빗 클라우드 혹은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라. 애플리케이션 운영 위치에 상관없이 동일한 툴 셋과 프로세스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관리하고 모니터링하라. 그래야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경제적 측면 또는 보안 수요를 기반으로 클라우드 간 이동이 편리하도록 유연성을 확보하자

IT 보안 강화

내장된 통합 NSX 마이크로 세그멘테이션이 가상머신 레벨에서 IT 보안정책을 세분화함으로써 보안 위협을 사전 예방할 수 있다. 안전한 멀티테넌시를 위해 마이크로 세그멘테이션이 네트워크를 분리한다.


애플리케이션 중심 보안이 위협 확산을 방지한다


상품 출시 기간 단축

통합 SDDC 환경을 몇 주가 아닌 단 몇 시간 만에 구현한다. 최고 수준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자동화로 상품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신규 매출 기회 창출과 기업 성장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현업 팀과 협업해야 한다

IT 자동화로 손쉬운 관리

SDDC Manager와 Hitachi Unified Compute Platform Advisor로 라이프사이클 관리를 자동화하라. 멀티테넌시 시나리오에서 사용되는 가상 데이터센터 프로비저닝을 정책으로 자동화하라.


자동화로 배치 속도는 향상시키고, 리스크는 감소시키자

운영 효율성 향상

정책 기반 리소스 관리로 과도한 프로비저닝이 최소화되어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비즈니스 수요에 맞춰 작업 도메인 규모를 조정한다. 멀티 랙 전반에 대해 최소 4노드에서 최대 256노드까지 확장 가능하므로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전체를 호스팅할 수 있다.


초기 구입비 및 운영비 절감하고, 자동화된 관리로 데이터센터 운영 프로세스를 단축하자

엔터프라이즈급 확장성

8개 랙 전반에 걸쳐 최대 256노드까지 확장 가능한 엔터프라이즈 IT 기반에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배치한다.


싱글 SDDC 스택이 모든 IT 수요에 대응하므로 관리과 운영이 편리해진다



"이 솔루션은 생산성 향상, 비즈니스 가치 창출 시간 단축, 고객 역량 강화를 지원, 데이터의 힘을 현실에서 구현할 수 있다"

존 길마틴
VMware 통합시스템 부문 부사장 겸 총괄 책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