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 ZOOM

우리가 꿈꾸는 스마트한 사회, Smart Spaces & Video Intelligence로 한발 더 가까이


‘Smart Space’

영상, 사물인터넷(IoT), 분석 및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해 사람, 건물, 그리고 기계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함으로써 조직의 효율성을 높이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도시, 상업 및 산업 지역을 일컫는 말이다. 수년간 공공 그리고 민간 단체들이 자산, 건물과 사람을 보호하기 위해 다양한 시스템을 구축해왔다. 그러나 대규모의 핵심 자산이나 사건사고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의미 있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통합해야 한다.


히타치 밴타라가 제공하는 엔드-투-엔드 IoT 스마트시티 솔루션은 모든 지역과 조직이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더욱 안전하고 스마트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궁극적 목표는 삶의 질 향상

Smart Spaces & Video Intelligence 솔루션은 데이터 기반 솔루션과 결합함으로써 ▲통합 영상 데이터, 데이터 및 경고를 통해 안전한 교통 흐름 유지 ▲캠퍼스의 운영 효율성 향상 및 학생 보호 ▲시내의 유동 인구, 주차 공간, 교통 혼잡 등에 대한 통찰력 제공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및 통찰력을 통해 매출 확대 등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스마트 시티 구축에 필요한 Smart Spaces & Video Intelligence 솔루션은 다음과 같다.


Hitachi Visualization Suite(HVS)

광대역 통합관제 솔루션

HVS는 산재되어 있는 데이터 및 영상 소스를 통합하고 기존 공공 안전 자산을 효율적으로 활용함으로써 완벽한 상황 인지를 통한 업계 최고의 시각화 인터페이스 및 분석을 제공한다.


HVS는 신속한 의사결정을 위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맞춤형 대시보드와 서로 다른 데이터 간의 상관관계를 그림으로 명확하게 제시함으로써 실행력 있는 인텔리전스를 제공한다. 또한 단일 화면에 모든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하며, 실시간 이벤트를 추적해 독립형(Stand-alone) 공공안전 시스템에 묶여 있는 데이터로부터 더욱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Hitachi Video Management System(HVMS)

지능형 영상관리

카메라와 서버의 활용을 극대화하여 비용 최소화를 실현하는 HVMS는 운영자가 위치, 카메라, 사용자 정보에 무한히 접근할 수 있는 강력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HVMS는 실시간 및 녹화 영상을 볼 수 있는 단일 웹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접근성이 높고, 이를 통해 사용자는 HVMS를 HVS와 통합되는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또는 히타치 스마트 카메라 플랫폼의 독립형 온보드 소프트웨어로 활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기존 IT 및 네트워크의 변경이 필요 없는 구성 및 암호화 최적화, 방화벽 친화적, 클라우드-레디, SRTP(Secure Real-time Transport Protocol)를 포함한 최신 보안 프로토콜 지원 등의 특징을 갖추고 있다.


Hitachi Video Analytics(HVA)

프라이버시 보호, 공공안전과 통찰력 제공

HVA는 사람, 자산, 건물의 보안과 안전은 물론 기업 운영과 수익 창출에 활용할 수 있도록 영상 데이터를 지능형 정보로 변환하는 솔루션이다. 개인정보보호 문제 해결과 일련의 분석을 통해 데이터에 대한 지속적인 가시성을 제공한다.



Hitachi Social Intelligence Analyzer(SIA)

소셜 인텔리전스 분석

HVS의 핵심 구성요소인 SIA는 공공안전 기관 및 기업이 온라인 상에서 이뤄지는 대화를 이해하고 커뮤니티의 안전과 자산 보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필터 및 키워드를 사용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인텔리전스 플랫폼으로, 실시한 오픈소스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할 수 있게 돕는다.


Hitachi DEM(Digital Evidence Management)

증거 수집부터 법원 제출까지 한 번에

HVS에 포함된 내장형 DEM은 미디어, 오디오, 사진 및 문서 등의 디지털 증거를 업로드하고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데이터를 자동·수동으로 업로드하는 개방형 플랫폼으로, 업로드된 모든 미디어는 관리 연속성 보장 및 추적을 위해 디지털 방식으로 서명된다. 직관적이며 안전하고 정교한 히타치 DEM은 모든 모바일·데스크톱 환경에서 실행할 수 있으며, 고급 검색 및 관리 연속성을 갖춘 맞춤형 메타데이터 관리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Hitachi Video Management Platform(HVMP)

완벽한 영상 관리 및 저장

VMP는 지금의 영상 보안 시장에서 요구하는 고성능 및 처리량 수준을 충족하는 컨버지드 솔루션이다. 확장성, 가용성, 이중화 이슈를 해결하면서 데이터센터의 상면 공간을 최적화하고, 기업의 규모에 상관없이 전사적인 영상보안 인프라를 관리할 수 있도록 알맞게 설계되어 있다. 이 외에도 영상 보안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Live Facial Recognition (실시간 얼굴 인식) 및 간단하고 효율적이며 저렴한 통합 어플라이언스 등 히타리 밴타라가 제공하는 IoT 기반의 인사이트를 통해 도시와 조직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다.



1 공공안전 및 보안
통합 인텔리전스로 안전하고 스마트한 도시 설계


전 세계 도시 인구가 2014년 36억 명에서 2045년 60억 명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에 범죄, 테러, 재산 피해, 절도 등으로부터 시민을 보호해야 하는 공공안전에 대한 요구가 늘어나고 있다.

도시가 공공안전에 대한 더 나은 대응력, 예측가능성, 자동화를 확보하려면 이벤트와 안전 조치에 대한 빠른 대응이 가능하도록 실시간 통찰력을 제공하는, IoT 가능한 혁신적인 분석 기능을 효과적으로 활용해야 한다.

‘공공안전을 향상시키고 경제 기회를 창출하는 도시’. 비용 절감과 더불어 사람들의 활동에 대한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이동 시간을 최적화하고, 에너지 소비를 줄이며 기술을 이용하는 스마트한 도시의 구현에 Smart Space & Video Intelligence가 적합한 이유다.



2 캠퍼스
안전은 업그레이드, 학생 경험은 최적화


대학은 미래를 이끌어갈 젊은 리더들과 지도자를 배출하는 곳이다. 점점 세계적인 수준의 교육 못지않게 안전 관련 부분도 경쟁력 있는 캠퍼스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이 되고 있다.


비디오 카메라, 빌딩 센서, 소셜 미디어, IoT 디바이스 등은 캠퍼스 관리자들이 캠퍼스의 활용 상황을 더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그러나 수많은 이기종 시스템에서 쏟아져 나오는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관리하는 건 쉽지 않은 일이다. 따라서 지능형 툴과 캠퍼스 전체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하다.


히타치 밴타라는 대학 캠퍼스를 사람, 인프라, 주변 커뮤니티, 그리고 기술을 연계하는 중요한 허브로 여긴다. 따라서 더 나은 교육과 공동의 캠퍼스가 가능하도록 스마트하고 창의적이며 성장 발전하는 커뮤니티를 지원한다.


공공안전과 학생들의 경험을 향상시키고, 활기 넘치는 캠퍼스를 구현해 지속가능 목표에 도달하는 것, 대학과 커뮤니티가 현재뿐 아니라 미래의 트렌드까지 파악해 변화 또는 혼란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탄력성, 그리고 차량관리와 주차의 최적화, 빌딩과 캠퍼스 관리 향상, 더욱 효율적인 캠퍼스 프로세스와 운영이 가능하도록 기술을 활용하는 것이 히타치 밴타라가 내세운 목표다.



3 공항 & 항만
스마트한 도시는 공항도 스마트하다


공항과 항만은 도시에서 가장 분주한 공간이라 할 수 있다. 전 세계 공항 이용객이 2036년까지 연간 78억 명으로 현재에 비해 2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관계 당국은 더 안전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늘 신경을 곤두세우고 있다.


지금이 실시간 통찰력을 제공하는 IoT 가능한 혁신적인 분석 솔루션의 활용을 극대화하는 엔드-투-엔드 솔루션이 필요한 시점이다. 새로운 데이터로 무장해야만 안전 관련 사건에 더 빠르게 대응할 수 있고, 터미널의 비즈니스 프로세스 향상과 더 높은 수준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Smart Space & Video Intelligence는 공항과 항만 관리자들이 승객의 움직임, 선박 운영 및 안전 이슈를 통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카메라, 빌딩 시스템, 분석 툴과 통찰력, 소셜 미디어와 스마트 디바이스에서 수집된 실시간 동영상을 통합해 지도를 기반으로 간편하게 파악하고 충분한 정보를 통해 신속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


히타치 밴타라의 스마트 항만 솔루션은 데이터 시각화, 비디오와 분석, 워크플로우 자동화, 행동 분석, 대기행렬 탐지, 차량 계측 및 분석, 사람 지향 계측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대기 시간이 길거나 의심스러운 행동, 예외적인 문제가 탐지되었을 때 자동 경보를 보내주는 비디오 분석(HVA) 솔루션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