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TREND

비즈니스 정의 IT 아키텍쳐, CCI(Continuous Cloud Infrastructure)의 역할

영원한 것은 오직 변화 뿐


모든 것이 언제나 연결되어 있는 (Always-on) 오늘날의 세계는 놀라운 속도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끊임없이 등장하는 새로운 기술과 늘어나는 데이터로 인해 비즈니스 요구 또한 변화를 거듭하며 이제 많은 기업들이 지금껏 겪어보지 못했던 다양한 도전과제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현재 기술 대이동의 중심에 서있는 것입니다.


DC의 최근 조사에 따르면 25년 마다 새로운 플랫폼이 등장함으로써 기술의 진보를 가져오고 있으며, 우리는 현재 이러한 혁신의 한 가운데 서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제3의 플랫폼”이라고 불리는 최근의 트렌드는 모바일 기기 및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서비스, 모바일 광대역 네트워크, 빅데이터 분석 및 소셜 미디어 등을 기반으로 이루어지며, 이러한 기술의 이동으로 인해 정보통신업계는 80% 이상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초고속 변화가 거듭되는 오늘날의 기업 환경에서, 기업의 운영자들과 IT 책임자들의 공통적인 관심사는 경쟁에서의 승리일 것입니다. 경영 일선에서부터 데이터센터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전문가들은 더 많은 역할을 수행하도록 강요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적절한 기술이 뒷받침되지 않는다면 목표하는 성과는 절대 이루어질 수 없으며, 실제로 많은 기업들이 중요한 비즈니스 전략을 수행하는 대신 코 앞의 문제 해결에만 급급한 것이 사실입니다.



많은 기업들이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 및 실시간 대응, 새로운 사업 전개를 위한 경쟁사와의 차별성 확보 등의 도전 과제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애플리케이션이 더욱 빠르게 구축되어야 하는 이유입니다. 자원은 계속해서 추가되고 인프라는 빠르게 확장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 위험부담은 커지고 비용 또한 순식간에 치솟을 수 있기에 세밀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비즈니스 환경의 변화로 인해 기업들은 확장성과 가용성이 보장되는 클라우드 컴퓨팅 및 빅데이터 분석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은 비즈니스에 수많은 혜택을 제공하지만 도입률은 여전히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렇게 더딘 속도의 원인은 클라우드에 요구되는 조건이 계속해서 변화하는 가운데, 관리와 보안, 비용과 유연성 간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한 고도의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많은 기업에서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데이터를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고민하고 있지만, 더불어 빅데이터를 통해 비즈니스 통찰력을 확보할 수 있다는 사실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기에 이러한 변화에 부응하기 위해 용량과 성능 모든 면에서 자원을 쉽고 빠르게 확장시킬 수 있기를 원합니다. 그러나 예산을 확대하거나 데이터센터를 증축하지 않고 시스템을 확장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 시장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IT 관리자들은 수많은 질문 만을 더해가며 방향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예산으로 새로운 기술의 이점만을 받아들여 비즈니스의 성장에 맞춰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비즈니스 정의 데이터센터의 시대

기업의 비즈니스 목표와 IT가 상호 보완적인 관계 되기 위해서는, 탄력적이고 다각적으로, 위험부담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지속적으로 기업의 의사결정권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기술이 모든 부서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비즈니스의 전체적인 방향과 흐름을 같이 함으로써 모든 구성원들이 IT에 친숙하게 되어야만 합니다. 즉 공생의 관계가 되어 협동적인 자세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변화에 대응할 수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기업의 성공을 위해서는 IT와 비즈니스의 목표가 일치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에서 IT조직이 당면한 도전과제를 해결하고 균형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합니다. 바로 이것이 미래 데이터센터를 정의하는 개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정의 데이터센터는 모든 것이 언제나 연결되어 있는 세계에 필연적으로 등장했으며, 데이터센터에 새로운 비전을 제시합니다.


경영자는 비즈니스 정의 데이터센터가 미래 경쟁력을 보장하며 안정적이고, 변화에 대해 유연한 대응이 가능한 데이터 센터를 통해 구현됨을 인지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IT 전문가들 또한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데이터센터를 둘러싼 기술이 모두 소프트웨어로 정의 되어야 하고, 운영이 자동화 되어야 하며, 고성능, 확장성, 무중단 운영 및 가상화가 효과적으로 지원되어야 함을 정확히 이해해야 합니다.


데이터센터의 새로운 비전은 비즈니스에 새로운 가능성을 부여합니다. 다양한 요구의 우선순위를 결정하고 서비스를 보다 빠르고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이며, 주도적으로 새로운 기술을 적용하여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내고, 차원이 다른 비용 효율성을 제시할 수 있을 것입니다. 비즈니스 정의 데이터센터는 위험성, 복잡성, 비용은 낮추고 IT 주도의 비즈니스 혁신에 힘을 불어넣는 새로운 균형을 창조해 냅니다.


이러한 균형을 위해서는 최대한의 IT 효율성과 지속 가능한 최저 TCO가 보장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조건을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명료하고 유연하며 차별화 된 경쟁력을 제공하는 합당한 지출이 이루어져야 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언제나 접근이 가능하고 안정성이 보장되는 무중단 서비스가 가능하며, 비용 절감과 데이터 가용성 및 보안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정의 데이터센터가 제공하는 가장 큰 혜택은 성장과 생존입니다. 즉 새로운 데이터 자원의 탐색 및 비즈니스 수요 발굴을 위한 빅데이터 활용을 통해 기업에서는 최신 시장 동향은 물론 예상치 못했던 모든 종류의 기회에 대해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하게 될 것입니다.


비즈니스 정의 데이터센터의 기반 : Continuous Cloud Infrastructure

비즈니스 정의 데이터센터는 비즈니스 혁신을 주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데이터센터의 핵심은 바로 ‘Continuous Cloud Infrastructure (이하 CCI)’라고 일컫는 미래형 IT 인프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각종 지능형 솔루션 및 혁신 기술, 선진적인 서비스 및 지원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CCI 는 기업에서 목표하는 성과에 최적화 된 프라이빗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구축할 수 있는 토대가 됩니다.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는 것은 물론 고객 서비스와 핵심 성과 그 어느 것도 포기할 수 없는 기업이라면 CCI를 반드시 구축해야 합니다. 언제나 모든 것이 연결된 인프라에서는 리스크 없는 혁신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특정 하드웨어에 대한 종속, 지역적인 한계, 오래된 인프라의 제한 등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Hitachi 기반의 CCI는 비즈니스 가치 달성을 가로막는 요인들을 제거합니다. 즉 높은 비즈니스 편익을 보장합니다. 더 이상 세상은 변화를 이해하고 수용한 뒤 준비할 수 있도록 기다려주지 않습니다. 변화가 나타났을 때 타당한 근거를 기반으로 즉시 움직이는 것만이 유일한 옵션인 것입니다.


Continuous Cloud Infrastructure의 이점

Hitachi가 제시하는 CCI기반의 비즈니스 정의 데이터센터의 핵심은 IT가 미래 지향적 비즈니스를 주도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전략은 다음과 같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Hitachi가 지원하는 비즈니스 정의 데이터센터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의 선두주자인 Hitachi Data Systems는 비즈니스 및 IT 책임자들이 현재 직면하고 있는 도전과제에 새로운 접근법을 취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상의 수많은 우여곡절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만병통치약이란 존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기업에 가장 알맞은 인프라를 구축하고 데이터센터에 집중하고자 하는 노력이 뒷받침 된다면, 기업의 미래는 달라집니다. CCI의 구축은 보다 안정적이고 비용 효율적이며 신뢰도가 높은 비즈니스 정보 체계를 보장합니다.


세상은 더 이상 우리를 기다려 주지 않습니다. 입증된 솔루션과 유연한 구매 옵션, 업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Hitachi와 함께 지속적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을 시작해 보십시오.


CCI는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IT 부서에서 짧은 시간 내에 더 많은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하여, 비즈니스 전체에 대한 IT의 전략적 가치를 높입니다. 오늘날의 비즈니스 요구는 물론 미래의 수요까지도 만족시킬 수 있는 비즈니스 정의 데이터센터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