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블로그 HYOSUNG INFORMATION SYSTEMS BLOG

search open

close


IT TREND

쿠버네티스, 전문성 덧입고 엔터프라이즈 환경으로 직진


쿠버네티스의 명과 암

‘클라우드 네이티브(Cloud Native)1)’는 이제 거스를 수 없는 소프트웨어 개발 패러다임으로 자리 잡았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컴퓨팅 지원 기관인 CNCF(Cloud Native Computing Foundation)이 최근 조사한 바에 따르면, 무려 84%의 응답자가 컨테이너를 프로덕션2)에 이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4개 기관 중 3개 기관이 쿠버네티스(Kubernetes)를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쿠버네티스가 압도적인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 도구로 선택 받는 것이다. 다만, 이는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의 수치로, 현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이니셔티브와 ‘클라우드 네이티브’ 소프트웨어 개발 접근 방식은 더욱 가속되는 추세다.

가트너는 2022년까지 글로벌 기업의 75% 이상이 프로덕션에 컨테이너화된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할 것으로 전망했다. 현재는 약 30%만이 컨테이너화된 애플리케이션을 운영 중이다. 여러 클라우드 벤더를 활용하면 리스크 감소, 유연성 및 신뢰성 향상 등 조직뿐 아니라 파워 유저들까지 상당한 이점을 누릴 수 있다. 클라우드-애그노스틱(Cloud agnostic) 솔루션을 이용하면 선택의 자유는 물론, 엄청난 비용 절감과 운영 효율성 향상을 꾀할 수 있다.

개방성, 편리성, 저렴한 비용이라는 강점으로 쿠버네티스를 선택하는 기업이 늘고 있지만, 쿠버네티스는 상당히 복잡하고 유지와 관리에 드는 노력도 만만치 않다.


쿠버네티스 활용의 장애물

이와 같은 어려움은 데이터센터 트랜스포메이션을 가로막는 걸림돌이 된다.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데이터센터와 인프라 현대화, 비즈니스 프로세스 업데이트가 지연되거나 중단된다는 것은 비즈니스 목표를 제대로 추진할 수 없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쿠버네티스 특화 솔루션 등장

복잡한 쿠버네티스 문제를 해결하고, 최상의 쿠버네티스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히타치 쿠버네티스 서비스 솔루션이 개발됐다.

히타치 쿠버네티스 서비스는 별도의 지식 없이도 곧바로 적용할 수 있는 애그노스틱 솔루션이다. 따라서 프라이빗, 멀티 클라우드, 하이브리드 등 모든 클라우드에서 쿠버네티스 환경을 오케스트레이션, 관리, 전송할 수 있다. 히타치 쿠버네티스 서비스의 주요 특징을 살펴본다.


단일한 통합 쿠버네티스 관리 콘솔

히타치 쿠버네티스 서비스는 싱글 통합 관리 콘솔로, 기업 내 모든 쿠버네티스 클러스터와 워크로드가 거버넌스와 컴플라이언스를 배치, 관리, 모니터링, 보안, 보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이용 중인 애플리케이션, 툴 또는 클라우드 관리를 위해 개별 관리 툴을 더 사용할 필요가 없다.


모든 클라우드 지원

기업의 프라이빗,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환경과 상관없이 워크로드, 애플리케이션, 쿠버네티스 클러스터를 지원한다.
기업의 모든 쿠버네티스 인스턴스에 대해 명확한 가시성을 제공하는 공통의 관리 툴로, IT 리스크를 줄이고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확장 가능한 셀프서비스 카탈로그

히타치 쿠버네티스 서비스의 직관적인 셀프서비스 카탈로그는 개발 중인 인프라의 일관성을 보장한다. 동시에 개발자들이 작업에 필요한 애플리케이션과 툴을 쉽게 프로비저닝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기업의 개발과 관리 요구사항에 부합하도록 간편하게 확장할 수 있다.
개발 프로젝트와 지원을 위한 민첩성은 높이면서 비용과 리스크는 줄여 가치 창출 시간을 단축한다.


완벽한 멀티 테넌시

계정, 고객, 사용자 또는 역할별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히타치 쿠버네티스 서비스는 수십만 명의 동시 테넌트(tenant, 사용자)를 지원하는 등 고객의 요구에 정확히 부응한다.
고객, 계정 또는 사용자에 대한 관리 간소화로 리스크는 줄이고, 성능은 향상한다.


포괄적인 엔드투엔드 지원

데브옵스(DevOps)와 쿠버네티스 준비 교육 과정으로 데브옵스 기술 문제를 해결, 개발팀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교육 코스는 입문부터 쿠버네티스 인증 레벨까지 다양한 수준으로 구성돼 있다. 그뿐만 아니라 글로벌 지원 서비스는 기업 내 관리되고 있거나 관리되지 않는 애플리케이션까지 모두 보호한다.
개발팀을 데브옵스 여정에 참여시키면 우수한 히타치 글로벌 지원 조직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최고 수준의 쿠버네티스 보안

히타치 쿠버네티스 서비스는 최고 수준의 보안을 제공한다. 쿠버네티스 클러스터와 히타치 쿠버네티스 서비스 관리 간 모든 커뮤니케이션은 양방향으로 보호된다.
쿠버네티스 보안, 거버넌스, 컴플라이언스를 보장하고 향상할 수 있다.


쿠버네티스는 지역, 산업, 기업 규모에 상관없이 컨테이너 활용과 오케스트레이션 부문에서 실질적인 표준으로 자리 잡았다. 히타치 쿠버네티스 서비스는 엔터프라이즈급 쿠버네티스를 실현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즉각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또한 기업이 클라우드 네이티브 인프라를 더 빠르게 적용하고, 개발자들이 온프레미스 혹은 하이브리드 환경에서 IT가 제공하는 컨테이너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히타치 쿠버네티스 서비스

※ 한국 서비스는 출시 예정

 

 

HYOSUNG INFORMATION SYSTEMS BLOG
이전 1 2 3 4 5 ··· 12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