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 ZOOM

스토리지 구입 가이드, 하이엔드 영역까지 커버하는 미드레인지 스토리지의 새로운 대안



기업에 가장 적합한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가상화 플랫폼 선택


IT 관련 의사결정이 비즈니스 리더에게로 이전되면서 제품과 벤더 선택에 있어서 애플리케이션 및 워크로드에 대한 요구사항이 전보다 중요한 요인으로 대두되고 있다. 물론 IT 리더도 결정에 영향을 주고 있지만, 운영 성능의 지속과 IT 서비스 면에서 성장하고 진화하는 비즈니스 요구에 충분히 대응할 수 있는 민첩한 환경을 만드는 것이 더 중요해졌다. 하지만, 일반적인 중소규모의 기업에서는 성능 요구 사항과 스토리지 성장의 복잡한 균형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고성능 전용 스토리지를 보유하지 못한 경우가 많다는 점도 간과할 수 없다.
이 경우, 기업은 어떻게 미래를 준비해야 할까? 기능적인 경계가 흐려지면서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시스템과 기존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이 통합되고 있다. 안정성과 가용성은 모든 기업에서 중요하지만, 매일 가동 시간을 유지하는 것조차 어려운 곳도 적지 않다. 심지어 마이그레이션 비용이 원래 스토리지 지출의 50%를 넘는 경우도 있다. 기업에서 새 플랫폼으로 더 쉽게 마이그레이션하는 데 도움이 되는 스토리지 플랫폼에는 뚜렷한 장점이 있다. 스토리지 가상화는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핵심 원리이며, 소프트웨어 내에 재사용이 가능한 마이그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면 향후에 큰 도움이 된다.




새로운 기회를 빠르게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교 가이드


기업에서 제한된 리소스로 동급 최강의 애플리케이션을 얻는 것은 여전히 어렵다. 애플리케이션은 비즈니스 운영을 위해 실행해야 하고 IT인프라는 경쟁력과 매출 증가를 보장할 수 있어야 한다. 중견기업은 막대한 초기 자본과 지속적인 투자를 감당할 수 없고, 대기업은 지속적으로 효율 향상 압력을 받고 있다.
기업에서 경쟁력을 유지하려면 적절한 가격에 성능, 가용성, 보안 요구 사항을 지속적으로 충족해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고객을 잃을 위험이 있다. 혁신에 대한 요구가 계속되는 상황에서 경쟁에서 앞서고 수요에 빠르게 대처하려면, 기업에서 더 큰 데이터를 처리하는 동시에 데이터에서 더 많은 가치를 끌어낼 수 있어야 한다.




Hitachi VSP G200/G400/G600 비교 개요


이 비교 가이드는 Hitachi VSP G200/G400/G600의 장점을 현재 사용 가능한 가상 스토리지 옵션과 비교하여 설명한다.
VSP G200/G400/G600의 장점은 다음과 같다.

  • 블록 및 파일 워크로드를 간소화된 자동 관리와 통합한다.
  • 검증된 세계 최고의 스토리지 가상화 기술로 구입 및 운영 비용을 줄인다.
  • 액티브-액티브 고가용성이 기본적으로 제공되므로 추가로 어플라이언스를 구성할 필요가 없다.
  • HAF (Hitachi Accelerated Flash)로 더 짧은 서비스 시간안에 트랜잭션을 실행한다.
  • 중단 없는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이 가능하므로 최대 90%까지 관리 부하를 줄일 수 있다.


구분 Hitachi
VSP
EMC
VNX
NetApp
FAS
IBM®
Storwize®
HP 3PAR
StorServ
 고가용성 (HA)
 스토리지 가상화
 무중단 마이그레이션
 엔터프라이즈급 플래시
 고성능 NAS
 데이터 암호화
 멀티테넌시
 자동화된 티어링
 공통된 통합 관리 환경

VSP: Hitachi Virtual Storage Platform 전체 지원 부분 지원 지원 안함 추가 어플라이언스 필요



Hitachi 제품은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벤더 중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다. Hitachi는 미드레인지에서 엔터프라이즈 제품까지 공통적인 설정 기능 및 스토리지 가상화를 제공하여 기존 스토리지의 수명을 연장한다.



연속적인 데이터 접근 보장

기업들은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24시간/7일 가용성을 보장할 수 있어야 하며, 다운타임으로 인한 생산성 저하 및 이로 인한 추가 비용을 부담할 여유가 없다. Hitachi VSP G200/G400/G600을 사용하면 글로벌 액티브 디바이스(Global Active Device) 기능을 통해 연속적인 가용성을 보장할 수 있다. 타사 제품과 달리, 추가 어플라이언스를 구축할 필요가 없다는 것도 주목할 점이다. 어플라이언스가 추가되면 복잡성과 전력, 냉각 등의 운영비용 상승은 물론, 관리 포인트와 함께 장애 발생 포인트도 늘어나는 셈이기 때문에, 이러한 기능을 추가 장비 없이 구성하여 두 시스템에서 동시에 데이터를 사용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따라서 최상의 데이터 보호, 가용성, 워크로드 모빌리티, 중단 없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는 100%의 데이터 가용성을 보장하는 Hitachi VSP G200/G400/G600이 적격이다.



외부 스토리지 가상화로 복잡성 감소

많은 기업들은 복잡한 IT인프라를 심플하게 통합하여, 관리를 간소화하고 비용 절감에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찾고 있다. 외부 스토리지 가상화를 사용하면 여러 벤더의 스토리지 시스템을 통합하여 중앙에서 관리할 수 있다. 이 접근 방식을 사용하면 기업에서 손실된 공간을 회수하며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기존 스토리지 시스템에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하여 운영 비용을 절감하여 관리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최상의 데이터 보호, 가용성, 워크로드 모빌리티, 중단 없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는 100%의 데이터 가용성을 보장하는 Hitachi VSP G200/G400/G600가 적격이다.





중단 없는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으로 시간 및 비용 절감, 위험 감소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은 스토리지 시스템의 자본 지출 예산에서 50% 이상을 차지할 수 있다. 이러한 지출은 데이터를 안전하게 이동하는 데 드는 시간과 노력, 그리고 마이그레이션 오류의 위험과 관련된 비용이 높기 때문이다. Hitachi VSP G200/G400/G600는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을 수행하는 동안 데이터를 백그라운드에서 복사하고 이동할 수 있다. 따라서 마이그레이션이 애플리케이션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사람의 개입에 대한 요구 사항을 낮추므로 시간과 노력, 리스크, 비용을 줄인다. 여기에는 타사 스토리지 시스템 역시 포함된다.



엔터프라이즈급 플래시로 애플리케이션 성능 가속화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가속화하면 기업에서 트랜잭션 속도를 향상시켜 효율과 응답 속도를 높일 수 있다. 이는 정보에 쉽게 접근하여 분석을 지원하고 더 나은 의사결정을 수행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Hitachi VSP G200/G400/G600와 특허받은 HAF (Hitachi Accelerated Flash) 플래시 가속 디자인은 높은 내구성, 성능, 밀도로 응답 시간을 개선하고 애플리케이션 환경을 통합한다. 특히 여러 개의 상용 SSD(Solid-State Drive)로 구성하는 것보다 더 적은 공간으로 더 큰 성능을 얻을 수 있다.



고성능 Hitachi NAS 플랫폼과 파일 서버 통합

많은 기업에서 파일 서버의 증가를 관리하기 위해 애쓰고 있으며, 파일 서버 효율을 개선할 방법을 찾는 경우도 많다. Hitachi VSP G200/G400/G600에서는 파일 서버를 통합하여 서버 관리 문제를 완화할 수 있다. 고성능 Hitachi NAS 플랫폼을 사용하는 기업은 더 높은 용량 효율과 업계 최고의 성능을 함께 누릴 수 있다. 실제로 Hitachi는 경쟁업체에 비해 더 높은 파일 서버 성능과 용량 효율을 통합하여 마이그레이션을 제공할 수 있다.



보관 데이터 암호화로 컴플라이언스 준수 지원

소매, 의료, 금융 분야의 기업은 PCI DSS(Payment Card Industry Data Security Standards), HIPAA(Health Insurance Portability and Accountability Act), SOX(Sarbanes-Oxley Act) 등의 필수 컴플라이언스를 준수해야 한다. 또한 내부 표준이나 특정 클라이언트 컴플라이언스를 준수해야 하는 기업도 많다. Hitachi VSP G200/G400/G600은 외부 어플라이언스나 특별한 디스크 드라이브가 필요하지 않고 성능에도 영향을 거의 주지 않는 암호화 기능을 기본적으로 제공한다. 포함된 암호화 기능은 매우 유연하며 주요 관리 시스템과 잘 통합된다.



멀티테넌시 역할 기반 접근 제어로 데이터 보호

기업에서 내부 또는 외부의 클라이언트에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이러한 서비스를 격리하여 중요한 데이터를 보호해야 한다. 또한 테스트 및 개발 환경도 격리해야 한다. Hitachi VSP G200/G400/G600은 기업에서 역할 기반 접근 제어로 그룹을 만들고 지정된 사용자만 해당 그룹의 데이터에 접근하도록 하여 개별 애플리케이션, 부서 또는 고객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자동화된 계층화로 스토리지 최적화

데이터 풀에 계층화 기능을 사용하면 용량 효율을 높이고 시스템을 세밀하게 조정하여 성능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Hitachi VSP G200/G400/G600은 외부 가상화 스토리지를 포함한 계층형 스토리지를 중단 없이 자동화하고 최적화하여 사용률에 따라 데이터를 배치한다. 액티브 플래시3 기능은 워크로드의 빠른 변화에 즉시 대응한다.



일반적인 운영 체제로 일관성 있는 서비스 수준 제공

합병, 인수, 인력 변화를 통해 성장한 기업은 운영 및 스토리지 환경이 달라 관리가 복잡하고 회사 전체에서 일관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Hitachi VSP G200/G400/G600은 미드레인지에서 엔터프라이즈까지 같은 운영 환경을 제공하므로 일반적인 서비스 수준을 제공할 수 있으며, 관리 서비스에서 SLA를 충족할 수 있다. 미션 크리티컬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 몇 년에 걸쳐 검증된 Hitachi 스토리지 가상화 운영 체제 (SVOS)를 사용하면 효율적인 교육과 간소화된 관리가 가능하다.




요약 : 복잡성 및 위험 감소, 비즈니스 가속화


Hitachi VSP G200/G400/G600은 기업이 운영을 간소화하고, 성능을 높이고, 리스크를 최소화하여 진화하는 시장을 따라잡고 경쟁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Hitachi VSP G200/G400/G600의 관리 소프트웨어로 사용 편의성을 높이고 시간을 절약하며 복잡성을 줄이면서 스토리지 가상화로 자산을 통합하고 공간을 회수하며, 수명을 연장하고 마이그레이션의 수고를 덜 수 있다. 또한 자동화된 계층화 및 오케스트레이션 기능은 운영을 간소화하고 효율을 높일 수 있다.
Hitachi VSP G200/G400/G600은 동급 최강의 성능으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가속화한다. 또한 고가용성과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 보호 기능을 기본적으로 제공하여 기업이 데이터를 보호하는 데 필요한 기능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