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 ZOOM

컨텐츠 모빌리티를 향한 로드맵


컨텐츠 모빌리티를 향한 로드맵

컨텐츠 모빌리티 솔루션으로 데이터 안전을 지키는 5단계



데이터 보안은 갈수록 어려워지고, 컴플라이언스 또한 많은 데이터에 적용되고 있다. 데이터는 적절한 시기에 적합한 위치에 있어야 하며, 가시성과 제어능력도 갖춰야 한다. 이 로드맵은 안전한 컨텐츠 모빌리티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시한다.


STEP 1 규칙과 컴플라이언스 이해

건강 기록, 재무 정보, 고객 데이터, 거래 등에는 엄격한 컴플라이언스가 적용된다. 데이터에 적용되는 컴플라이언스를 준수하려면 의미를 이해해야 한다.


개인정보보호와 개인 건강정보의 이동에 적용되는 HIPAA, HITECH Act, PCI(Payment Card Industry) 및 기타 컴플라이언스를 준수하지 않으면 막대한 불이익을 당할 수 있다.



STEP 2 데이터 유형 및 사용

비즈니스 목표에 맞는 모빌리티 전략을 추진하기 위한 첫 단계는 기존 데이터의 유형(파일, 블록, 오브젝트 데이터)과 용도 파악이다.


모바일 엔터프라이즈에서 비용을 최적화하고 IT 효율을 높이려면 비즈니스 가치에 맞도록 데이터를 배치해야 한다.



STEP 3 통합 솔루션 채택

모든 워크로드에 싱글 통합 컨텐츠 모빌리티 솔루션을 사용함으로써 사용자와 비즈니스 분야에 적합한 서비스, 비즈니스 요구에 부합하는 제어기능과 가시성, 가치 실현시간을 가속화 할 수 있는 민첩성을 제공한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오브젝트 스토리지, 엔터프라이즈 파일 동기화 및 공유, 클라우드 파일 게이트웨이와 같은 모든 구성요소를 단일 벤더에서 구성한 솔루션을 선택한다. 이는 모든 솔루션이 함께 설계, 테스트, 지원됨을 의미한다.



STEP 4 데이터 리포지터리 생성

데이터 리포지터리에서 컨텐츠 카달로그를 작성하므로 데이터의 위치와 사용 방식을 파악할 수 있다.


데이터 사일로를 해소하는 솔루션을 선택하여 관리 간소화, 효율성 증가, 모빌리티 전략과 비즈니스 목표 간 조화를 추구한다.



STEP 5 데이터 가시성과 제어기능 확보

솔루션은 컴플라이언스에 따라 데이터를 처리하며 분실 또는 도난된 디바이스에서도 데이터 검색이나 삭제를 쉽게 수행할 수 있어야 한다.


Hitachi Content Platform(HCP) 포트폴리오와 같이 유연하게 통합된 솔루션을 사용하면 모든 프로세스를 완벽히 파악하고 데이터 저장, 관리, 암호화, 최종 사용자 활동을 제어할 수 있다.




FINISH

Winner’s Circle!

HCP를 통해 정보 사일로 제거했으므로, 이제 모든 데이터를 적재적소에 배치할 수 있다.

 컴플라이언스 보장에 필요한 가시성과 제어기능 확보
 불가피한 통제 변화에 적응 가능한 민첩성
 더욱 강력한 보안
 운영 효율화, 사일로 제거, 비용 최적화
 비즈니스 단위와 사용자 요구에 적합

* 정보 사일로(Information Silo): 분산 또는 폐쇄된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