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SE STUDY

[Accadis] Hitachi 기술로 운용 효율성 개선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다



이탈리아의 IT 서비스 기업인 Accadis는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데이터 스토리지 시스템이 급격하게 증가하는 상황에서 보다 유연하고 안전한 접근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고객들에게 클라우드 서비스 프로비저닝을 지원할 수 있는 솔루션을 필요로 했다. Accadis는 다양한 검토와 평가를 통해 Hitachi Unified Compute Platform, Hitachi Unified Storage, Hitachi Content Platform 및 Hitachi Data Ingestor를 도입했다.



데이터 관리를 위한 시스템 통합 전문 업체 Accadis는 다양한 제품 및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중요한 비즈니스 데이터를 시의 적절하게 사용하고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데이터 스토리지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함으로써 공공 기관 및 금융, 보험 업계의 고객사들이 효과적으로 아카이빙 및 스토리지 운영, 유지 보수 등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전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Accadis는 현재 밀라노와 로마 두 곳에 오피스를 두고 일부 직원들은 고객사 현장에서 원격으로 근무하고 있다. 빅데이터에 대한 업계의 관심이 높아지며 내부적인 수요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요구하는 스토리지 용량 또한 급격히 증가하는 가운데 Accadis는 자사의 제품 포트폴리오뿐만 아니라 기존 IT 인프라를 업데이트해야 하는 과제를 직면하게 됐다.


도전과제 : 급변하는 데이터 용량에 대한 요구사항

빅데이터의 출현으로 인해 스토리지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Accadis는 빠르게 증가하는 자체 데이터에 대한 수요를 관리하는 것은 물론 고객들의 데이터 스토리지 요구에 대한 변화에도 대응하기 위해 이 모두를 해결할 수 있는 스토리지 솔루션이 필요했다.


내부 데이터 스토리지는 아카이빙 및 파일 공유에 사용되었다. 사무실은 2곳으로 분산되어 있고 어떤 경우는 고객사로 파견되어 원격으로 업무를 봐야 할 경우도 있었다. 따라서 데이터를 유연하고 안전하게 공유하는 것이 비즈니스 운영에는 매우 중요했다. 또한 Accadis의 아카이빙 규모는 지속적으로 확장하여 20여 명의 직원들이 관리하기에 어려운 수준에 도달하게 되었다. 아카이빙의 기능 면에서도 ISO 9001 품질 인증과 같은 품질 관리 시스템 표준을 준수하도록 갖추어야 했다.


Accadis는 이와 함께 새로운 고객 수요 발굴을 위해 서비스를 보다 강화하고 제공 범위를 확대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이를 위해서는 실시간 고객 데이터를 통해 시스템 개념 검증(PoC) 및 시연을 지원할 수 있는 솔루션이 필요했다. 또한 데이터 아카이빙 및 분석 솔루션을 강화하는 한편 안정적이고 안전한 클라우드 서비스 구축을 지원해야 했다. 특히 이러한 클라우드 서비스는 엔터프라이즈뿐만 아니라 SMB 고객들까지도 규모에 관계없이 성장하는 정도에 따라 자유롭게 확장시킬 수 있는 형태로 구현하는 것이 필수적이었다.


기존에 Accadis는 다양한 벤더의 여러 솔루션이 복합적으로 구성된 스토리지 인프라를 가지고 있어 데이터 접근 및 파일 공유가 매끄럽게 이루어지지 못 했다. 가장 큰 문제는 IT 인프라 자체가 확장됨에 따라 개별 제품을 관리하는데 상당한 자원과 비용이 투입되어야 한다는 점이었다. 결국 Accadis는 빠르게 증가하는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것은 물론 부가 가치 기능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용 효율적인 스토리지 솔루션을 찾게 됐다.


제품 선정 과정에서 Accadis는 특히 안전성이 보장되면서도 유연한 아카이빙을 위해 통합 플랫폼을 중점적으로 살펴보았으며, 고강도의 시스템 개념 검증과 더불어 고객들을 위한 고객들을 위한 클라우드 서비스 구축이 가능한 제품을 중심으로 검토했다. 이러한 광범위한 평가 조건에 맞는 제품에 대해 테스트를 거친 후 Hitachi Data Systems를 선택하게 됐다.



유연하고 안전한 통합 플랫폼

Hitachi 솔루션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Hitachi 스토리지와 서버 가상화 기능을 통합하여 데이터 스토리지 처리 과정을 간소화하고 개선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또한 향후 데이터 증가에 대한 확장성이 보장되며 클라우드 솔루션 구축이 용이하다는 장점을 제공한다.


우선 Accadis는 Hitachi Unified Compute Platform (UCP) Pro for VMware vSphere를 통해 비즈니스 크리티컬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하고 가상화했다. 기존 서비스에서는 제공하지 않았던 클라우드 관련 기능을 추가했다. 이를 통해 가상화된 클라우드 환경에 대한 관리 작업을 비용 효율적으로 간소화 시키는 한편 종합적인 프로비저닝을 적용할 수 있었다. 또한 솔루션에 통합된 Hitachi UCP Director 소프트웨어를 통해 인프라 관리를 최적화하고 클라우드 플랫폼의 안정성을 극대화시켰으며, 컨버지드 인프라의 빠른 구축 및 효율적인 자원 할당을 보장할 수 있었다.


Accadis의 마케팅 담당 Marina Tedone 매니저는 “Hitachi UCP Pro는 고객들에게 유연하면서도 안전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통합 플랫폼을 지원하는 업계 최고의 솔루션이다. 독보적인 안정성과 유연성 그리고 성능을 통해 가장 높은 수준의 워크로드를 문제없이 지원하는 것은 물론 운영 효율성과 자원 활용율을 높여 빠르게 투자 가치를 실현시키고 운영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Accadis는 또한 Hitachi UCP Pro를 통해 내부에서 운영 중인 서버와 스토리지, 네트워크 자원을 비즈니스 자원 풀로 중앙 집중화하고 각 구성요소들의 관리를 자동화했다. 스토리지의 경우 Hitachi Unified Storage (HUS) VM을 통해 전사 데이터를 단일 플랫폼에 통합시켜 관리하였고, 이를 통해 사내 모든 사용자들이 오피스 내부는 물론 외부에서도 손쉽게 데이터에 접근이 가능했다. 또한 Hitachi Content Platform (HCP)을 통해 ISO 9001 품질 표준에 대한 규정을 충족시킬 수 있었고, 특히 HCP는 지사 민 원격 오피스 간 파일 공유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전사적인 IT 효율성 제고 및 운영 자동화를 이끌었다. Hitachi Data Ingestor (HDI)는 원격 오피스에 대해 확장성 높은 백업-프리 스토리지를 지원했다.


이러한 솔루션은 또한, 고객들에게 제공되는 아카이빙 및 모니터링 서비스의 품질에도 개선 효과를 가져왔다. 이러한 서비스에는 물리/가상 서버에서부터 네트워크, 스토리지 등 전체 시스템을 평가하는 성능 분석 솔루션은 물론 엔터프라이즈에서부터 SMB를 아우르는 모든 규모의 고객들을 위한 아카이빙 서비스 등이 포함된다.


Marina Tedone 매니저는 “내부 사용은 물론 외부 서비스에 대해서도 데이터 스토리지에 요구되는 기능이 매우 다양했으며 지속적으로 변화했고, 우리는 통합된 하나의 스토리지 솔루션에서 이를 지원할 수 있기를 원했다. HDS는 이러한 조건에 완벽히 부합하는 최고의 파트너였고 고객들에게 자신 있게 권할 수 있는 업체였다. 분산되어 있었던 이전의 IT 인프라와는 달리 단일 벤더로부터 우리가 필요로 하는 보든 지원을 제공받을 수 있었다.”라고 설명했다.


비용 효율적이고 유연하며 확장이 용이한 스토리지

Accadis는 데이터 스토리지 구축에 있어 비용 효율적인 통합을 가장 중요하게 검토했고, 실제로 Hitachi Data Systems의 솔루션 도입 후 상당한 효과를 거두었다.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는 것은 물론 품질을 개선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시스템 구축을 통해 Accadis는 이전의 분산되어 있던 데이터 스토리지 기능을 통합하여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직원들의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이전 시스템의 경우 데이터가 늘어날수록 직원들은 아카이빙 및 검색, 문서 공유에 어려움을 겼었으나, Hitachi Data Systems는 이러한 프로세스를 획기적으로 간소화시켰다. 이와 함께 데이터 보안도 강화했다. 이러한 개선을 통해 이전 스토리지 시스템에서 요구했던 복잡하고 번거로운 프로세스를 정리함으로써 직원들의 생산성은 높아졌고, 분산된 솔루션의 관리에 필요한 자원이 축소되며 운영 효율성 및 비용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었다.


Accadis는 또한 고성능의 유연한 기능을 통해 데이터 아카이빙, 데이터 분석 및 PoC 서비스를 개선하는 것은 물론 이러한 모든 서비스를 하나의 통합된 플랫폼에서 제공할 수 있게 되어 운영 비용을 절감했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구축 후 클라우드 서비스를 포함하여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확장시킴으로써 비즈니스를 강화시켰다는 점이다.


Marina Tedone 매니저는 “Hitachi Data Systems가 아니었다면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은 불가능했을 것이다. UCP Pro는 특히 이탈리아 시장에 이러한 서비스를 선보이도록 결정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기존 시장에서는 기대할 수 없었던 비용 효율성과 확장성을 확보할 수 있었고, 이를 통해 파트너 및 고객 바운더리를 넓혀 더욱 다양한 잠재 수요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솔루션 도입에 따른 또 다른 이점은 바로 유연성이다. 미래에 대비한 경쟁력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서, 데이터 스토리지 인프라의 확장 규모에 관계없이 다양한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할 수 있다.


향후 Accadis는 Hitachi 솔루션의 이러한 유연성 및 미래 경쟁력 확보에 대한 이점을 활용하여 웹사이트 관리, 이메일 서비스, 전사 자원 기획 등에 HDS 솔루션을 적용할 계획이다. 또한 효율적이고 확장이 용이한 고밀도의 오브젝트 스토리지인 Hitachi Content Platform 기반의 HCP Anywhere를 통해 데이터의 보관, 저장, 보호 및 관리를 수행함으로써 최종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각자의 기기를 통해 자유롭게 업무 파일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