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 ZOOM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NVMe 전용 스토리지 ‘VSP E990’


여러분 기업의 인프라가 현재는 물론 미래의 비즈니스 수요까지 충분히 지원할 수 있을까. 451 리서치가 스토리지 구매 기업을 대상으로 조사한 바에 따르면, 설문에 응한 기업의 43%가 ‘현재의 인프라가 미래 수요에 충분히 대비하지 못하고 있다’고 답했다. 기업 비즈니스 환경은 더 많은 민첩성과 탄력성을 끊임없이 요구하지만 IT 인프라가 이를 충분히 뒷받침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VSP(Virtual Storage Platform) E990과 함께라면 이런 걱정은 넣어두어도 좋다. VSP E990은 마이크로초 단위의 민첩성 확보를 원하는 기업들을 위해 새롭게 선보인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NVMe 전용 스토리지다.




업종·예산 고민이 필요 없는 만능 스토리지

VSP E990은 기업이 엔터프라이즈급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NVMe 전용 스토리지 솔루션이다.

AI 기반 통합관리 소프트웨어인 옵스센터(Ops Center)가 번들 소프트웨어 방식으로 제공되는 F370, F900과 달리 VSP E990은 옵스센터를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으며, 최대 570만 IOPS(초당 입출력 횟수)와 64㎲(마이크로초) 응답 속도를 자랑한다. AI에 기반한 데이터 절감 기술이 사용되어 스토리지 비용을 낮출 수 있으며, 핵심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예측가능성과 향상된 성능으로 기업 규모나 업종에 상관 없이 적정 규모의 예산으로 엔터프라이즈급 디지털 인프라를 운영할 수 있다.



업계 최고 수준의 로우 레이턴시, 예측가능한 성능 제공

NVMe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설계되어 업계 최고 수준의 로우 레이턴시를 보장하며, 이를 통해 지연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의 트랜잭션 비용을 줄이고, 스토리지 리소스를 최적화할 수 있다. 5.75M IOPS와 16.6PB 유효 용량으로 데이터 저장과 보호를 위한 장기적인 플래시 수요를 최대 4:1까지 줄일 수 있다. 이로써 스토리지 ROI를 극대화하면서 동시에 인프라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된다.


수년에 걸쳐 충분히 입증된 복원력

VSP E990은 다중의 액티브-액티브 컨트롤러 아키텍처로 설계되어 장애 발생 시 성능 저하를 방지할 수 있다. 최대 500km 거리의 데이터센터 간 GAD(Global Active Device)가 완벽한 메트로 클러스터링을 지원하므로 전원 차단, 하드웨어 및 사이트 운영 중단 시에도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가동할 수 있고, 중요한 데이터는 양방향 복제를 통해 제3의 데이터센터에 복제된다. 옵스센터 프로텍터(Ops Center Protector)와 통합되어 퍼블릭 클라우드로의 백업이 가능해져 장애가 발생하더라도 단 몇 초만에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다.


데이터 복원 및 보안 강화

데이터 유출 방지를 위해 FIPS 140-2 암호화와 물리적 데이터 삭제가 가능하며, 범죄 목적의 암호화가 불가능한 잠금 복사본에서 데이터 복원이 이뤄져 랜섬웨어 공격이 발생하더라도 신속한 데이터 복구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KMIP(Key Management Interoperability Protocol) 지원 및 키 관리 소프트웨어를 통해 새로운 표준을 신속히 채택하고, 보안 컴플라이언스 적용 프로세스가 간소화된다.


AI 기반 옵스센터로 실행 속도와 혁신 가속화

VSP E990에는 옵스센터가 탑재되어 있어 AI, 머신러닝, 컨테이너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스토리지 프로비저닝 작업이 간소화된다. 옵스센터가 통합 컨피그, 분석, 자동화, 데이터 보호 기능을 기반으로 VSP E990의 운영과 최적화, 관리 오케스트레이션을 처리하므로 스토리지 운영 효율성도 대폭 향상시킬 수 있다. 덕분에 반복적인 수작업 업무가 줄어 IT 담당자들은 혁신적인 비즈니스 개발 업무에 더 집중할 수 있다.




근본 원인 분석으로 4배 더 빠른 문제 해결

전체 인프라에 대한 엔드-투-엔드 모니터링을 통해 문제 발생 시, 관련 이슈를 완벽하게 분리하며,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트렌드와 관련 리소스 행동을 분석한다. 특허받은 AI 엔진이 데이터와 사용자 경험을 상호 연계해 문제 해결방안을 제시하며, A D(Automation Director)를 통해 IT 담당자가 변경사항을 적용할 수 있어 4배 이상 빠른 원인 분석과 문제 해결이 가능하다.


역동적인 비즈니스 성장 지원

VSP E990은 클라우드 시대에 최적화된 빠른 응답속도와 NVMe 기반의 고성능을 제공하며, AI 자동화, 셀프 무중단 마이그레이션,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 연동 등 모든 규모의 비즈니스 워크로드를 만족시킨다.


100% 데이터 가용성 보장하는 솔루션

VSP E990은 비즈니스 연속성과 유연성을 필요로 하는 기업들에게 충분한 속도와 민첩성을 제공한다. 업계 최초로 100% 데이터 가용성을 보장하는 VSP E990은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직면하고 있는 데이터 인프라의 안정성 문제를 완벽히 해결해준다.

특히 클라우드 워크로드의 표준인 쿠버네티스 컨테이너 오케이스트레이션 도구 연동을 통해 클라우드 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다. 컨테이너 플러그인 표준화 방식인CSI(Container Storage Interface) 방식을 포함해 노드에 장애 발생 시 서비스의 연속성을 보장하고, 컨테이너 환경에서도 고가용성 구성을 지원한다.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NVMe 전용 스토리지 VSP E990은 충분히 검증된 기술력, 강력한 성능과 인프라 예측가능성을 내세워 스토리지 역사에 한 획을 그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