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SIDE HIS

HDS, VSP G 시리즈 통합스토리지 플랫폼에 새로운 내장형 NAS 및 클라우드 기능 추가

HDS, VSP G 시리즈 통합스토리지 플랫폼에

새로운 내장형 NAS 및 클라우드 기능 추가



  • 새로운 NAS모듈 및 소프트웨어 기능 추가를 통해 가상화 및 클라우드 환경 최적화



통합 ICT 인프라 솔루션 전문 기업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www.his21.co.kr, blog.his21.co.kr, 대표 전홍균)은 합작사 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Hitachi Data Systems; HDS)의 VSP G 시리즈(Hitachi Virtual Storage Platform G series)를 업그레이드하여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VSP G시리즈는 데이터의 무분별한 확장에 의한 사일로(Silos) 현상을 없애고, 스토리지 자원 관리 능력 향상이 가능하도록 스토리지 플랫폼에 NAS 기능을 내장하였다. 또한 클라우드 최적화 및 VM웨어(VMware) 통합성을 강화함으로써 기업들이 최신 데이터센터로 빠르고 간편하게 전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클라우드 최적화

고객들은 기존 스토리지 및 클라우드 서비스 비용을 절감하고 최적화하는 방법을 찾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가상화, 원격, 코어 데이터센터 등 분산된 환경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다이내믹한 클라우드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유연한 솔루션을 필요로 하고 있다. 클라우드에 최적화 된 통합 스토리지 플랫폼인 VSP G 시리즈는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4천개 이상의 SAN 및 NAS 관련 기술 특허를 보유한 HDS의 강력한 투자 철학을 반영한 제품이다.


오늘 발표로 VSP G400/600/800 시스템에 고성능 NAS 모듈 2종이 옵션으로 새롭게 추가되었다. 이 모듈은 콤팩트 폼 팩터 내 모든 워크로드를 위한 단일 SAN 및 NAS 스토리지 플랫폼을 제공하여 설비 투자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해준다. 


VSP G 시리즈 시스템은 데이터센터 내 전력, 냉각, 공간 소모가 적으므로 운영비용도 낮출 수 있다. 새로운 통합 VSP G 시리즈 모듈을 이용해 기업들은 기존 FC(Fibre Channel)로 구성된 인프라 환경에서 뿐만 아니라 HCP(Hitachi Content Platform)를 활용한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혹은 아마존 S3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한 퍼브릭 클라우드 환경 등에서도 기존 인프라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효율적이고 정교한 가상 머신 제어

히타치는 VM웨어 v스피어 버추얼 볼륨(VMware vSphere® Virtual Volumes™)을 완벽하게 지원함으로써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비전을 실천해 왔다. 이런 지원들로 각 가상머신(VM)에 적용되는 개별 애플리케이션에 수준별 스토리지 서비스를 가능하게 해서 리소스를 극대화하고 스토리지 복잡성을 줄이며 효율성을 향상할 수 있다. 또한 새롭게 추가된 히타치 버추얼 인프라 인테그레이터 3.0(Hitachi Virtual Infrastructure Integrator 3.0)은 VM웨어 v스피어 기반 인프라에 단순화된 VM백업(VMbackup), 복구, 복제 서비스를 통해 확장 가능한 가상머신 보호를 제공한다.



포괄적인 인프라 분석

히타치 VSP 제품군 전체에서 지원되는 새로운 HIAA(Hitachi Infrastructure Analytics Advisor)는 지능적인 분석을 통해 비용을 절감하면서 성능을 향상시켜준다. 또한 HIAA는 빠르고 선제적으로 식별 및 진단을 통해 서드 파티 스토리지 관련 문제를 포함해 잠재적인 성능 및 용량 이슈를 해결할 수 있다. 이 소프트웨어는 미리 알람을 제공하는 지능형 분석을 통해 성능을 향상하고 리스크를 줄이도록 도와준다. 고객들은 장기적인 트렌드를 고려한 IT 분석을 통해 포괄적인 용량 및 성능 계획을 수립하여 비용을 절감 할 수 있다. 


HDS의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을 담당하는 밥 마다요(Bob Madaio) 선임이사는 “HDS는 고객들의 IT 인프라 혁신 및 현대화를 지원하기 위해, 업계 최고 수준의 가상 스토리지 플랫폼(VSP)에 지속적으로 투자해오고 있다”라며 “끊임없이 변화하는 IT 인프라는 민첩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비용 효율적인 스토리지 시스템을 필요로 한다. 새롭게 추가된 VSP 제품군은 이러한 니즈들을 충족시킬 수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