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 ZOOM

빅데이터 프로젝트를 위한 찰떡궁합 솔루션





실시간 분석 및 실행 가능 정보 제공

UCP for SAP HANA는 Hitachi Compute Blade 서버 기술과 엔터프라이즈급 스토리지인 HUS VM(Hitachi Unified Storage VM)이 브로케이드(Brocade)의 네트워크 제품과 결합되어 있다. 기업은 복잡한 작업의 효율화를 돕는 엔드 투 엔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통합을 통해 전보다 빠르게 비즈니스 해답을 찾고, 혁신을 이룰 수 있다.

UCP for SAP HANA의 시스템 구성은 스케일 업과 스케일 아웃의 두 가지다. 스케일 업은 SAP HANA, 개념 증명, 개발 및 테스트 환경 등에서 SAP Business Suite를 실행하려는 경우에 이상적이다. 스케일 아웃의 경우 UCP for SAP HANA는 최대 56TB의 플랫폼 메모리를 지원하므로 규모가 더 큰 미션 크리티컬 SAP HANA를 구현할 경우 이상적이다.

SAP HANA TDI(맞춤형 데이터센터 통합) 프로그램에서는 또 다른 SAP HANA 구축 방법을 제시한다. TDI를 사용하면 기존 데이터센터 레이아웃에 따라 비교적 자유롭고 유연하게 SAP HANA의 레이어를 구성할 수 있다. Hitachi VSP(Virtual Storage Platform), VSP G1000 및 HUS VM을 사용하는 기업은 TDI 프로그램을 통해 SAP HANA를 보다 쉽게 구축할 수 있다.




메인프레임급 성능과 확장성 제공

SAP HANA 플랫폼은 거대한 규모의 데이터 세트에서 즉각적으로 비즈니스 영감을 제공하고 가상의 ‘만약’에 대한 분석을 수행할 수 있는 풍부한 기능도 제공한다. 그런데 실시간 분석은 비즈니스 속도에 적합한 의사결정을 위해 매우 중요하지만 호스트에는 큰 부담이 될 수 있다. UCP for SAP HANA 솔루션은 처리 및 저장 용량을 간편하게 확장할 수 있어 더 많은 사용자와 더 큰 데이터 볼륨을 수용할 수 있다.

UCP for SAP HANA의 처리 엔진은 블레이드당 두 개의 Intel 제온(Xeon)프로세서 E7 제품군을 장착한 엔터프라이즈급 블레이드 서버 플랫폼인 Hitachi Compute Blade이다. 메인프레임에서 흔히 보이는 대칭적 멀티프로세싱과 네이티브 논리 파티셔닝 기능을 갖춘 이 플랫폼은 우수한 엔터프라이즈급 성능을 제공한다. 자본 및 운영 비용 효율이 매우 높은 Hitachi Compute Blade는 네트워크, 전력 및 서버 리소스를 공간 효율이 좋고 유연한 단일 솔루션으로 통합한다. 랙 장착형 섀시에는 블레이드 모듈이 들어가며 내부 스위치와 엔터프라이즈 솔리드 스테이트 플래시 스토리지 및 지속성 데이터 스토리지 연결을 통해 I/O의 유연성을 제공한다.



365일 24시간 무중단 운영

기업이 비즈니스를 더 지능적으로 운영하려면 365일 24시간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어야 한다. Hitachi UCP for SAP HANA는 백업, 복구 및 폴트 톨러런스 솔루션으로 중단없는 운영을 보장한다.

Hitachi Compute Blades는 정교한 RAS(안정성, 가용성 및 서비스 가능성) 기능이 내장되어 있다. 안정성 면에서 섀시는 완전히 다중화되어 있고 다중화를 위한 두 개의 관리 모듈이 포함되어 있다. 각 모듈은 섀시의 원격 및 보안 관리를 위해 데이터 네트워크에서 독립적인 LAN 인터페이스 관리를 지원하고, 블레이드와 구성 요소는 작동 중에 교체가 가능하다. 스토리지 고가용성과 백업 및 복원 면에서, 스케일 아웃 아키텍처에는 HNAS, Symantec NetBackup, CommVault Simpana가 사용된다. HNAS를 스테이징 영역으로 사용하면 SAP HANA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높은 시스템 백업 속도를 제공할 수 있다.(최대 500MB/초)

Hitachi는 Symantec NetBackup의 SAP HANA Backint API도 지원한다. 이 솔루션이 있으면 회사에서 기존 백업 인프라를 활용하여 고장이나 손상으로 인한 데이터 손실로부터 인프라를 보호할 수 있다.

Hitachi UCP for SAP HANA는 재해복구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Hitachi 스토리지 복제 소프트웨어는 SAP HANA 시스템을 사용할 수 없게 될 경우 365일 24시간 SAP HANA 플랫폼에 대한 미션 크리티컬 액세스를 지원한다.




Hitachi UCP 케이스 스터디 SAP 아웃소싱 기업 oXya

비즈니스 통찰력 제공하는 SAP 환경의‘숨은 공로자’


Hitachi UCP(Unified Compute Platform)를 사용해 SAP 환경의 높은 SLA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성공한 oXya는 신규 고객을 위해 두 개의 UCP 솔루션을 추가로 설치했다.




oXya는 IT 조직이 프라이빗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보다 쉽게 관리하도록 지원하는 기업으로, SAP 솔루션을 더욱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구축할 수 있는 인프라를 설계 및 제공하고 있다. 2015년 2월 말 HDS에 인수된 oXya는 전세계 21만 여 명에 가까운 SAP 사용자에게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oXya는 1998년부터 아무리 까다로운 SL A(Service Level Agreement)라도 정확하게 충족시킬 수 있는 IT 솔루션을 맞춤으로 구성해 고객을 만족시켰다. 프랑스, 중국, 미국, 영국, 벨기에에 이어 최근에는 캐나다에도 사무실을 둘 정도로 비즈니스가 확장됨에 따라 이 회사가 취급하는 데이터 역시 많아지고 있다.


도전 과제: 다이내믹한 SAP 환경의 수준 높은 SLA 충족

캐나다에 진출한 oXya 몬트리올 데이터센터의 최초 고객은 UCP for SAP HANA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요즘 회사들은 늘 변화와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데이터가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다. UCP for SAP HANA를 사용하면 장기적으로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를 수행하면서 더 심층적인 비즈니스 통찰력과 빠른 분석,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를 제공할 수 있다”라고 oXya 미국 법인 CTO인 Melchior du Boullay는 설명한다.

두 번째 신규 고객 계약에도 Hitachi UCP가 사용되었다. oXya는 서드파티 업체로 입찰에 참가해 UCP for VMware vSphere 기반의 솔루션을 제안해 선정되었다. SLA를 보장하기 위해 사용되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사양을 요청하는 고객은 거의 없지만, Hitachi UCP 솔루션을 사용했다는 점에 대해서는 대단히 만족하고 있다.


미션 크리티컬 업무에 적합한 Hitachi UCP

oXya는 Hitachi UCP 솔루션 제품군으로 구성된 IT 인프라를 통해 두 신규 고객들에게 SAP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토리지, 서버,네트워크 및 소프트웨어 관리를 통합한 패키지인 UCP는 미션 크리티컬 업무에 적합하다. 소매 기업 고객을 위해 oXya는 UCP for SAP HANA를 중심으로 고객의 SLA를 충족하는 동시에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를 확장했다. UCP for SAP HANA는 실시간 분석 및 애플리케이션 배포에 적합하게 설계되었다. 스케일 아웃 및 스케일 업 아키텍처에 사용할 수 있으며, 클라우드를 통해 어플라이언스나 서비스로 제공되는 UCP for SAP HANA는 미션 크리티컬 환경을 관리하는 데 이상적이다.

UCP for SAP HANA 운영은 40개의 코어와 512GB의 메모리를 가진 두 개의 Hitachi Compute Blade 2000(CB 2000) 서버를 사용하고, 비운영 환경은 20개의 코어와 256GB의 메모리를 가진 CB 2000 하나와 Hitachi Unified Storage 130을 함께 사용한다. oXya는 메모리 내 데이터 패브릭을 위해 SAP Business Warehouse 7.4도 실행하고 있다. “고객사의 관리자는 적시에 재고사항 등에 대해 중요한 결정을 내리고 수익을 창출하는 데 필요한 충분한 정보를 제공받는다. 이 솔루션을 접하기 전에는 불가능 했던 일이다”라고 Boullay CTO는 말한다.

oXya 몬트리올 데이터센터는 최근 또다른 고객인 A보험사에서 요구한 엄격한 서비스를 충족하는 인프라를 구축했다. Hitachi서버, 스토리지 및 업계 표준 네트워킹을 구성해 VMware의 vSphere와 vCenter에 매끄럽게 통합되며 물리적 인프라와 가상인프라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우리가 이 고객을 위해 UCP for VMware vSphere를 선택한 것은 최상의 예측 가능성, 복원력, 응답성을 갖추고 다중 하이퍼바이저 가상화를 기본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플랫폼이었기 때문이다”라고 Boullay는 설명한다. 모든 Hitachi UCP 솔루션은 직관적이고 지능적인 소프트웨어 관리가 가능하다. Hitachi UCP Director는 인프라 전체를 관리하며 이전에는 전문가만 수행할 수 있었던 여러 작업들을 쉽고 단순하게 처리할 수 있는 경로를 만들어 낼 수 있다. 한 화면에서 새로운 SAP 환경을 자동으로 프로비저닝할 수 있으며, 예전에는 몇 달이나 걸리던 일이 단 며칠 사이로 가능해졌다. 기업은 더 큰 대역폭을 얻을 수 있으며, 우선순위가 높은 작업에 대역폭을 할애할 수 있게 됐다.


급변하는 IT 환경에서 Hitachi UCP 플랫폼은 곧 미래

oXya는 각 고객의 솔루션을 구축할 때 중립적인 입장에서 업계 최고의 장비와 툴만을 선택해 왔다. 고객이 특정 공급업체의 장비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은 oXya가 충족해야 할 SLA만을 제시한다.

oXya의 Ed Wiegner 디렉터는 “SAP는 모빌리티, 빅데이터,HANA를 전략적으로 추진하고 있는데 이는 저장, 관리, 보안이 필요한 데이터 크기가 늘어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움직임을 지원하려면 탄탄한 인프라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말하며 “2005년부터 Hitachi 스토리지를 사용하면서 미션 크리티컬 SAP를 실행하는 데 있어 최상의 스토리지라는 것을 실감했다. Hitachi UCP 솔루션은 스토리지, 네트워킹, 소프트웨어가 SAP아키텍처에 모두 결합된 탄탄한 인프라를 제공한다. SAP뿐만 아니라 업계 전체의 지속적인 변화에 대처해야 하는 IT 환경에서는 Hitachi UCP 플랫폼이 곧 미래”라고 자신한다.

oXya는 매년 호스팅 및 SAP 서비스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과 높은 고객 만족도를 얻어왔다. 최근 설문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100%에 가까운 사람들이 SAP 아웃소싱 업체로서 oXya가 가진 전문성 덕분에 좋은 서비스를 보장받을 수 있었다고 답했으며,100%가 oXya를 추천하겠다고 한다. 캐나다 진출 이후 SAP 아웃소싱 서비스를 북미 전체로 확대한 oXya가 SAP 서비스 시장에서 선구자의 위치에 설 날이 머지 않았다.

또한 HDS 및 HDS 파트너들과 협력해 SAP HANA 구축 고객들이 더욱 간편하게 비즈니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부가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최근 HDS가 oXya를 인수함으로써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클라우드·매니지드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향상시키고, 이를 통해 고객 및 파트너는 가치 창출시간의 단축과 함께 TCO절감효과, 예측 가능한 IT 서비스 결과를 기반으로 미션 크리티컬IT 인프라 및 애플리케이션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