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TREND

Next 2018: 모든 것이 담겨 있는 데이터, 제대로 들여다보다




IT 업계 리더들에게 자사의 데이터 활용을 돕는 IT, OT 및 IOT(사물인터넷) 기술을 한 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도록 해주는 행사가 해마다 열린다.

바로 히타치 밴타라(Hitachi Vantara)의 연례 프리미어 컨퍼런스인 ‘NEXT 2018’이다. 데이터 주도 시대의 현주소를 살펴볼 수 있는데다 데이터 전문기업으로 입지를 굳힌 히타치 밴타라의 업데이트된 솔루션과 전략도 엿볼 수 있어 그 영향력이 점차 커지고 있다.

지난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 간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에서 NEXT 2018이 개최되었다. 데이터를 통해 다양한 산업군에서 혁신을 이끌고 있는 전 세계 기업 및 전문가들이 주목하는 이 행사는 히타치 밴타라와 파트너 기업들이 대거 참여해, IT, OT, 그리고 IoT에 존재하는 기업의 데이터가 미래에 어떤 역할을 하게 될 것인지 직접 경험하는 자리였다.

NEXT 2018에는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세계적 사상가인 말콤 글래드웰, 그리고 혁신 리더이자 미래지향적 CEO인 리사 보델 등 주요 저명 인사들과 더불어, 히타치 그룹사 및 고객 기업 임원들의 키노트(Keynote) 연설이 이어졌다. 히타치 밴타라의 최고 경영자(CEO) 브라이언 하우스홀더는 “오늘날 데이터 주도 경제에서 디지털 전략 도입의 움직임에 뒤쳐지고 있는 기업들은 향후 자사의 비즈니스 경쟁력 향상에 보다 큰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이다. 히타치 밴타라는 기업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과 전문성을 제공하는 데이터 전문 기업으로, 디지털 여정의 모든 단계에서 데이터 저장, 정제, 작동 및 활용을 통한 혜택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50개 이상의 브레이크아웃 세션과 하이라이트 세션에서는 히타치 밴타라 및 파트너 기업의 솔루션과 서비스가 자세히 소개되었다. 히타치 밴타라는 NEXT 2018을 통해 고객과 파트너 기업의 데이터 가치 극대화를 도울 수 있는 데이터 인프라, IoT, 클라우드, 빅데이터 및 분석 등 4가지 핵심 솔루션의 향상된 기능과 전략을 발표했다. 이번 행사에 새롭게 발표된 솔루션은 기업들의 클라우드 이니셔티브 간소화 및 가속화를 돕고, 데이터 거버넌스를 향상시키며, 비즈니스 운용 효율화를 위해 IoT 및 데이터 분석을 적극 활용하도록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NEXT 2018에서 인도의 안드리아프라데시주 정부가 특히 주목을 받았다.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 사용자 경험 제고, 데이터 기반 혁신, IoT 구현 등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낸 기관에게 수여하는 히타치 트랜스포메이션 어워드를 수상한 안드리아 프라데시 주 정부는 NEXT 2018 참가자와 일반 관람객들의 현장 투표를 통해 피플스 초이스 어워드(People's Choice Award)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인도의 안드리아프라데시 주 정부는 ‘사람이 우선’이라는 모토 아래 RTG(Real Time Governance) 를 기반으로 약 5,000만의 시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신속하고 효율적인 공공 서비스 제공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히타치의 지원을 받은 RTG는 다양한 소스에서 취합되는 빅데이터 셋을 분석해 통찰력 있는 의사결정 정보로 전환하고, 이를 통해 즉각적인 대민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도록 해준다. 기술과 시민을 늘 중심에 두는 주 정책이 결합돼 RTG는 안드리아프라데시 주 정부에 대대적인 혁신을 일으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