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 ZOOM

비즈니스에 데이터를 보다 똑똑하게 활용하는 비법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의 중요성과 가치에 주목하고 있다. 그러나 극히 일부만이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파악하고, 비즈니스 가치를 접목시켜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로 가공할 수 있는 상황이다. 컨텐츠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취합하여 비즈니스 경쟁력으로 전환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데이터는 점점 더 빠른 속도로 증가하는 동시에 점점 더 다양한 유형으로 진화하고 있다. 데이터가 수집되고 저장되는 위치가 계속해서 늘어남에 따라 데이터 볼륨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지만, 데이터에 숨겨진 가장 중요한 가치를 확보할 수 있는 직관적인 프로세스는 여전히 미비한 수준이다.


다크 데이터는 이제 그만! 최적의 데이터를 가장 빠르게 확보해야

데이터의 폭증으로 인해 어떤 데이터가 어디에 어떻게 보관되어 있는지 알기 어려운 경우 최적의 의사 결정은 당연히 불가능하다. Hitachi Vantara는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정형/반정형/비정형 데이터를 모두 지원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의 데이터 저장소를 하나로 통합하여 중앙에서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Hitachi Content Intelligence을 제공하고 있다. Hitachi Content Intelligence는 셀프 서비스 데이터 액세스를 통해 데이터 유형에 관계 없이 내부 소스의 데이터와 외부 소스의 데이터를 모두 활용할 수 있으며, 다른 지역이나 다른 저장소의 데이터에도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다양한 업계에서 사용되고 있는 Hitachi Content Intelligence

데이터가 어디에 보관되어 있든 보안 규정과 비즈니스 요건에 영향을 주지 않고 이를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다양한 업계에서 Hitachi Content Intelligence를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살펴보자.



공공기관

정부 기관에서는 정보 요청에 빠르게 대응하고, 시스템 간 통신 데이터의 조사를 신속하게 수행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수십억 개의 공공 기록물에 대한 키워드를 검색하고, 각각의 분류된 전자 정보가 공유되지 않도록 지원해야만 한다. 전세계 많은 공공기관들이 Hitachi Content Intelligence를 통해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민원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데이터 보안을 강화하고 있다.


컴플라이언스 준수

데이터가 국경을 넘어 이동하는 경우에는 무역 규정과 요건을 준수해야 하기에, 각각의 액세스와 데이터 검색에 대해 ECA(Early Case Assessment, 조기 소송평가)를 간소화하고, 정보의 민감도를 유지해야만 한다. 또한 데이터 보존 정책에 따라 컨텐츠의 수정 및 삭제를 금지시켜야 한다. HCI를 통해 글로벌 규정을 준수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간소화할 수 있으며, 민감도가 높은 소송 평가 데이터의 무결성을 보호할 수 있다.


법률 회사

HCI를 통해 법무사가 소송에 대한 정보에 접근하여 모든 관련 문서에서 세부적인 필수 내용을 확보할 수 있으며, 신제품이나 특허, 상표권에 대한 모든 지적 재산 관련 정보에 접근할 수 있다. 또한 효율적이고 빈틈없는 치밀한 문서 검색을 제공함으로써, 클라이언트 소송 내용의 모든 상세 정보에 대한 총체적인 뷰를 확보하고 사건을 지원할 수 있다.


금융 서비스

각종 문서와 기록물의 결제 카드 정보를 정확한 곳에 저장한다면 안전하게 보관되고 있음을 보장할 수 있다. 고객들은 각자의 거래내역을 확인하고, 서비스 기관의 온라인 리서치 및 분석 내용을 참고하는 등 다양한 리소스를 검색함으로써 더 나은 의사결정을 내릴 수도 있다. HCI 기반의 시스템에서는 고객들이 안전하게 자주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고, 현재 및 과거 금융 프로파일을 보다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게 된다.


헬스케어 및 보험

공유 컨텐츠로부터 보안이 적용된 건강 정보를 검색하고 삭제할 수 있다. 보험사는 컨텐츠 분석을 통해 청구 심사가 진행되기 전에 사기 가능성을 탐지할 수 있으며, 전자 의료 기록 시스템 간 데이터를 공유하여 환자의 전체적인 진료 기록 추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HIPAA와 같은 컴플라이언스를 지원하며, 헬스케어 및 보험 서비스 전문가들이 고객의 의료 청구 심사 기록 및 트렌드를 이해할 수 있다.


리테일

모든 고객 정보에 대해서 개인 식별이 가능한 데이터는 삭제하고, 소매점주가 고객의 구매 데이터를 확인해 최근의 구매 추이와 소비 패턴을 이해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리테일 사업자들은 고객의 중요 정보를 보호하고 관련 규정을 효과적으로 준수하는 동시에, 데이터 기반의 제안을 통해 고객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다.


통신

통신사업자들은 보다 신속하게 고객 지원에 대응하고 문제 해결을 위해 관련 데이터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컨텐츠 공유가 발생하기 전에 선택적 검열 집행을 통해 컨텐츠에 포함된 정보를 교정함으로써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 고객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고 컴플라이언스 규정을 준수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가입자 이탈을 막을 수 있다.


회계 서비스

과잉 지출에 해당되는 인보이스를 분류함으로써 관련 사업부에서 직접 적절한 검토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 감사 과정에서 문제가 될 만한 부분 및 사기 행각에 연관될 수 있는 모든 컨텐츠를 사전에 식별해낼 수 있다. 회계사들의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킴으로써 의심스러운 인보이스를 빠르게 탐지하고, 감사 과정이 매끄럽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출판 미디어

모든 개인 정보를 취합하여 삭제함으로써 각 개인의 잊혀질 권리를 보장한다. 컴플라이언스 준수 수준을 높이고 데이터 품질을 강화하여, 모든 컨텐츠를 검색하기 용이하고 감사 가능할 수 있도록 유지할 수 있다. HCI 플랫폼을 통해 출판업체 및 미디어 기관들은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동시에 규정 준수를 입증할 수 있다.


혁신적이고 지능적인 접근법으로 데이터를 이해해야 한다

데이터를 이해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과 Hitachi Vantara는 데이터의 관리, 거버넌스, 모빌리티, 분석을 모두 아우르는 포트폴리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더 나은 결과를 위한 인사이트를 발견해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Hitachi Content Intelligence 플랫폼은 데이터의 중앙 집중형 관리, 실시간 컨텐츠 분석, 검색, 탐색을 통해 데이터를 보다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는 역량의 바탕이 된다. 생산성을 개선하고 비즈니스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HCI 플랫폼의 주요 특장점은 다음과 같다.


- 컨텐츠 분석을 통해 신속하게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 제공
- 풍부한 데이터 자원 내에서 관련 컨텐츠와 인적 자원을 정확하게 연결시켜 실행력 촉진
- 업무 환경의 생산성 향상과 비즈니스 리스크 절감
- 중요한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지원할 수 있는 가치 있는 정보 탐색
- 비정형 데이터를 활용해 머신에서 읽을 수 있는 컨텐츠 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