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 ZOOM

갈 길 바쁜 디지털 트랜스포메션 'IT자동화'로 한발 더 빠르게


IT 담당자가 반복적인 업무에 시간을 낭비하지 않기 위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핵심에는 IT서비스 제공 방식의 개선과 자동화율 증가 등도 포함되어야 한다.

기술 개발 속도가 빨라지면 기업은 경쟁력 유지를 위해 더 효율적인 변신을 요구한다. 자동화를 통한 IT 서비스 배치의 간소화는 팀의 역량을 강화하고 서비스 프로비저닝 시간을 단축할 수 있지만, 이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하는 기업은 소수에 불과하다. 많은 이들이 복잡성과 위험성을 우려한 나머지 프로젝트를 시작하기도 전에 위축된 모습을 보인다.

그러나 IT 자동화는 비즈니스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필요한 수순이다. 이를 통해 확보된 민첩성은 영업 부서가 고객 요구와 시장 변화에 더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해준다.


기업들은 이런 변화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충분히 인식하고 있다. 최근 조사에서 응답자의 절반 이상이 트랜스포메이션 추진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중요한 IT 인프라도 트랜스포메이션의 범위에 포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트랜스포메이션의 핵심에는 IT 담당자가 반복적인 업무에 시간을 낭비하지 않도록 IT 서비스 제공 방식의 향상과 자동화율 증가도 포함되어야 한다.

운영 측면에서는 자동화를 통해 구성(Configuration) 오류를 줄일 수 있다. 더 고도화된 환경을 갖추게 되면 최신 버전의 컨버지드 및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를 통해 컴퓨팅 시스템의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다. 이들 각각은 IT 리소스의 유연성과 더 큰 범위에서의 통합을 제공하며, 애플리케이션 개발 환경과 IT 담당자의 업무에 필요한 리소스 연계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