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블로그 HYOSUNG INFORMATION SYSTEMS BLOG

search open

close


CASE STUDY

[Kramer&crew] 고객 만족도를 위한 새로운 경쟁력을 마련하다



Kramer&Crew는 1992년 독일 쾰른에 설립된 IT 법인으로, 독일 전역에 7개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세계 유수의 글로벌 기업들과 다양한 산업 분야의 SMB 사업자에게 자체 개발한 서비스 및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Kramer&Crew는 최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가 늘어남에 따라 IT 프로젝트의 복잡성이 높아지는 것을 경험했다. 이와 함께 기존에 제공해 왔던 서비스 관리 품질 또한 최고 수준으로 유지해야 함은 물론이었다.


컨버지드 및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 외에도 전통적인 레거시 인프라와 가상화 환경 또한 모두 아우르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Kramer&Crew는 특히 스토리지 및 서버, 데스크톱, 가상화와 관련된 전문 인력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Citrix 및 Microsoft 솔루션 기반 환경의 통합 데이터 관리를 비롯하여 애플리케이션 라이프사이클 관리,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에 관련된 전략적인 접근법을 제시하는 등 종합적인 IT 환경에 대한 전문성을 지닌 기업이다.



도전과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의 구축

늘 혁신의 선두에 서고자 했던 Kramer&Crew는 클라우드 컴퓨팅의 확산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해 낼 것이라고 전망했다. 매니징 디렉터인 Dietmar Hensch는 “최근 2~3년간 클라우드 서비스의 사용이 눈에 띄게 급증했다. 더 많은 기업들이 비용 절감을 위해 IT 환경을 클라우드로 전환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운영의 유연성 및 확장성 또한 향상시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그럼에도 불구하고 퍼블릭 클라우드의 경우 모든 사람들을 위한 서비스라고 볼 순 없다. 많은 기업들이 데이터 보호에 대한 문제로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거나, 이용하지 않고 싶어한다. 때문에 우리는 고객들이 위험성과 여러 가지 한계점을 경험하지 않고 퍼블릭 클라우드의 이점만을 취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고민했다.”고 덧붙였다.


이에 Kramer&Crew는 기업 내 데이터를 퍼블릭 클라우드로 옮길 수 없거나, 옮기고 싶지 않은 기업들이 최신 기술의 프라이빗 혹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전략을 마련했다. 안정적이고 구축이 간편한 인프라 솔루션 기반의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러한 방식은 특히 중견 기업들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신규 고객 발굴의 기회가 됐다.


그러나 인프라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기회가 생기기도 하지만 또 다른 도전과제가 발생하기도 한다. 즉 인텔리전스와 개별적 특성을 강화하여 현대적인 서비스 레벨 컴플라이언스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서비스의 연속성을 보장해야 하는 것이다.



솔루션: 클라우드 컴퓨팅 이니셔티브에 적합한 컨버지드 인프라

Kramer&Crew는 새로운 고객들의 수요에 대응하고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을 전개하기 위해 장기적인 기술 파트너로서 Hitachi Data Systems(이하 HDS)를 선정했다.


Hensch 디렉터는 “HDS와 10여 년을 함께 하는 동안 내부 구성원들과 깊은 신뢰 관계를 유지해왔다. HDS가 제안한 컨버지드 인프라는 우리가 추구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이니셔티브에 적합했으며, 이를 위한 최적의 조언을 제공하기도 했다.”고 말하며 “HDS의 기술력은 특히 성능과 확장성 측면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할 만큼 우수했기에, 향후 가장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고자 하는 우리의 목표에 정확히 부합했다. HDS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신시장 발굴을 위해 진정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구현하고자 하는 목표에 맞춰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제안했다.”고 말했다.


Kramer&Crew는 Hitachi VSP(Virtual Storage Platform) G시리즈와 Hitachi Compute Blade 500(CB500)으로 구성된 유니파이드 솔루션을 활용하여 Microsoft 환경을 위한 IaaS(Infrastructure as a Service)로 구축했다. Microsoft Hyper-V 가상화 소프트웨어에 최적화된 통합 솔루션을 통해 완벽한 프라이빗 클라우드 플랫폼을 확보했으며, Hitachi 기반의 Microsoft Windows Azure Pack을 구성함으로써 고객들이 IaaS를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했다.


Hensch 디렉터는 “Hitachi 솔루션을 통해 고객들이 기대하는 수준 이상의 유연성을 확보할 수 있었고, 자체 데이터센터를 기반으로 정교하고 완벽하게 자동화 된 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었다.”고 설명하며, “이를 통해 프라이빗 호스팅 환경과 퍼블릭 클라우드에 관계 없이 고객들이 원하는 방식으로 데이터를 보관하는 동시에 새로운 서비스를 자유롭게 선보일 수 있었다. 최신 기술의 이점을 누리는 것은 물론 데이터 관련 규정 및 보안 지침을 모두 만족시킴으로써 새로운 시장을 개척했다.”고 덧붙였다.


Kramer&Crew에서 개발한 지능형 맞춤서비스인 CrewService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 패키지를 활용하여 각각의 고객들에게 최적화 된 방식으로 최신 기술과 안전한 네트워크 기반의 새로운 디지털 인프라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도입효과: 각각의 고객 목표에 최적화 된 온디맨드 서비스

Hitachi 솔루션 도입 이후, Kramer&Crew는 각각의 고객들의 비즈니스 목표에 맞춤화 된 온디맨드 서비스를 제공했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모든 고객들은 혁신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경험했다.


Hensch 디렉터는 “Hitachi 솔루션의 유연성은 IT 서비스의 가용성과 확장성을 확대시킴으로써,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강력한 무기가 된 것은 물론 경쟁이 심화된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작용했다. 지능형 클라우드 플랫폼을 운영함으로써 각각의 고객들이 요구하는 서로 다른 요건들을 효과적으로 만족시킬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특히 시장에서 가장 널리 사용하고 있는 Microsoft Azure 클라우드 서비스를 Hitachi 솔루션 기반의 자사 데이터센터를 통해 사용함으로써, 은행, 금융 서비스 등 규정이 엄격한 산업 군의 고객들에게도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다. 최신 클라우드 기술의 이점을 활용하는 동시에 자국 내 데이터 보호 규정을 안전하게 준수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이러한 부분은 글로벌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 대비 강력한 장점이 됐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경쟁력은 기존 고객들의 요구를 성공적으로 충족시킨 것은 물론 신규 고객 영입 또한 성장시켰다. Hensch 디렉터는 “점차적으로 더 많은 시스템들을 클라우드로 이동시키고 있다. 현재는 주요 비즈니스가 모두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클라우드 기반의 신규 비즈니스 또한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한다.”고 설명하며 “Hitachi와 함께 두번째 데이터센터의 프라이빗 클라우드 구축을 서두르고 있는 것 또한 바로 이러한 이유에서이다. 용량을 확대하는 것은 물론 독일 내에서 운영되는 독립된 두 곳의 데이터센터를 통해 비즈니스 연속성 또한 강화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이어 그는 “Microsoft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을 위한 Hitachi 솔루션은 Kramer&Crew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했다. 유연하고 비용 효율적인 서비스를 고민하는 고객들에게 만족감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신규 비즈니스 개발의 강력한 기반을 확보했다.”고 말했다.



HYOSUNG INFORMATION SYSTEMS BLOG
이전 1 ··· 99 100 101 102 103 104 105 106 107 ··· 397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