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SIDE HIS

HDS, 차세대 하이엔드 및 플래시 스토리지 신제품 발표 모든 스토리지 운영체제 통합을 통한 진정한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SDS) 구현

HDS, 차세대 하이엔드 및 플래시 스토리지 신제품 발표

모든 스토리지 운영체제 통합을 통한 진정한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SDS) 구현



  • 새로운 하이엔드 및 올플래시 라인업 VSP G/F 1500 및 통합 스토리지 운영체제 SVOS 7.0 최신버전 발표
  • 서비스 중단 없는 데이터 인 플레이스(Data-in-Place) 방식의 마이그레이션을 통해 기존 투자 보호



[2016년 10월 26일]


통합 ICT 인프라 솔루션 전문 기업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www.his21.co.kr, blog.his21.co.kr, 대표 전홍균)은 합작회사인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Hitachi Data Systems, 이하 HDS)가 새로운 하이엔드 및 올플래시 스토리지인 VSP G1500 과 F150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또한, 스토리지 운영체제 SVOS(Storage Virtualization Operating System) 최신버전을 통해 기존 스토리지와 신제품간에 완벽한 통합 및 무중단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VSP G1500 신제품은 기존 제품보다 20%이상 향상된 480만 IOPS를 제공하고 개별 워크로드 처리 성능을 최대 40%까지 끌어 올렸으며 블록, 파일, 오픈시스템, 메인프레임 전체에 걸쳐 광범위한 IT 통합을 지원한다. 기존 VSP G1000 고객들은 데이터 이동이나 서비스 중단 없이 데이터인플레이스(Data-in-place) 방식의 마이그레이션을 통해 G1500으로 간편하게 업그레이드가 가능하여 기존 투자를 보호할 수 있다.


 

VSP F시리즈에 새롭게 추가된 VSP F1500은 최신 VSP G1500의 장점을 그대로 수용하고, 보다 플래시 환경에 적합하도록 설계된 올플래시 어레이(AFA)이다. 디바이스 모듈당 최대 14TB까지 지원하는 새로운 고집적 FMD 기술을 기반으로, 최대 40PB의 플래시 용량을 제공한다.


 

신제품 출시와 함께 HDS는, 일관된 성능 유지를 위한 ‘서비스 품질제어(QoS)’ 기능 및 중복제거 및 압축을 포함한 ‘데이터 절감(Data Reduction)’ 기능, 퍼블릭 또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이 용이한 ‘올플래시 클라우드 티어링’ 기능 등이 추가된 통합 스토리지 운영체제 SVOS 7.0을 발표했다.


 

SVOS 7.0은 진정한 소프트웨어정의스토리지(SDS) 운영체제로써, 새로운 제품뿐 아니라 기존 VSP G 시리즈와 F시리즈에 모두 적용 가능하다. 기존 고객들은 중단 없는 업그레이드를 통해 SVOS 7.0의 강력한 기능들을 모두 누릴 수 있다.


 

SVOS 7.0은 다음과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다. ▲QoS 기능 : 요구사항에 따라 서비스 품질을 제어하여 워크로드가 몰리는 것을 방지하고 워크로드 전용 데이터 절감 서비스로 타 올플래시 어레이 대비 더 나은 응답지연시간을 예측하여 일관된 성능을 보장해 준다. ▲어댑티브 데이터 절감(Adaptive Data Reduction) 기능 : 중복제거 및 압축을 통해 고객 업무환경에 따라 5:1 혹은 그 이상의 용량 절감이 가능하고, 컨트롤러 뿐만 아니라 FMD(플래시 모듈)단에서도 압축이 가능한 오프로드 압축기능과 업무 볼륨 별 선택적 데이터 절감 기능을 통해 낮은 응답지연시간과 강력한 데이터 절감을 가능하게 한다. ▲ 올플래시 클라우드 티어링 : 프라이빗/퍼블릭 클라우드 스토리지로 파일 마이그레이션이 가능해, 보다 비용 효율적인 올플래시 환경을 구성할 수 있다.



새로운 SVOS 7.0 및 VSP 제품 라인업 출시에 맞춰 HDS는 더욱 간편한 데이터 관리를 위한 관리 스택도 업그레이드 했다. 히타치 스토리지 어드바이저(Hitachi Storage Advisor), 자동화 관리자(Automation Director), 인프라스트럭처 분석 어드바이저(Infrastructure Analytics Advisor) 소프트웨어 최신 버전으로 고객들은 SVOS 7.0 신규 기능을 더욱 편리하게 활용이 가능할 뿐 아니라 표준 API 방식을 이용해 기업의 IT자동화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 손쉬운 통합 관리를 지원한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전홍균 대표이사는 “하이엔드, 미드레인지, 올플래시 등 제품별로 다른 운영체제를 사용하거나, 신제품이 나올 때마다 교체를 해야 하는 스토리지를 사용해서는 모던 데이터센터 및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를 구축할 수 없다.” 라며, “국내 하이엔드 시장1위 벤더로서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기존 고객들의 투자를 보호하고 한층 강력해진 VSP 신제품 및 소프트웨어 기능을 통해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