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SIDE HIS

황규하 팀장, 정보인의 날 공로상 수상 외


  • 전략금융팀 황규하 팀장, 정보인의 날 공로상 수상
  • Product지원팀 오승도 과장, SAP HANA 전문가로 업계 주목
  • HIS의 저력은 무대 뒤에서도 계속된다!



01 전략금융팀 황규하 팀장, 정보인의 날 공로상 수상





지난 5월 18일 한국IT전문가협회 주최로 열린 ‘제29회 정보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HIS 전략금융팀 황규하 팀장이 공로상을 수상했다. 정보인의 날 기념행사는 한국IT전문가협회에서 정부의 승인을 받아 매년 6월 24일로 정한 정보인의 날을 기념하는 행사로, 1987년부터 개최되어 올해로 29회 기념행사를 가진 IT분야의 큰 행사다. 이날 공로상을 수상한 황규하 팀장은 금융 자동화기 솔루션과 재해복구 시스템 확산 등 IT 분야에서의 괄목할 만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황규하 팀장은 “한국IT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큰 행사에서 ‘정보인의 날 공로상’을 수상하게 되어 너무나도 영광스럽습니다. 앞으로 국산 SW의 우수성을 더욱 홍보하고, 경쟁력을 확보하여 세계시장에서 중심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라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02 Product지원팀 오승도 과장, SAP HANA 전문가로 업계 주목




지난 6월 HIS Product지원팀 오승도 과장이 출간한 ‘SAP HANA 개발자 가이드’가 업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오 과장  은 “많은 이들이 SAP HANA에 대한 자료와 교육이 충분하지  않아 SAP HANA를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개  발자 가이드는 SAP HANA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부터 SAP  HANA 모델링 방법, SAP HANA 환경에서의 ABAP 개발 방  법, SAP HANA LIVE 등에 대한 소개를 담고 있습니다.”라며  책을 소개했다.


특히 오승도 과장은 SAP HANA와 관련해 개발 컨설팅까지 지원하는 사내 분위기에 더해 이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관련 정보를 고객들에게 좀 더 쉽게 제공하기 위해 HIS 블로그(blog.his21.co.kr)를 통해 SAP HANA 관련 기사를 연재하고 있다. 이 외에 SAP HANA 관련 커뮤니티인 ‘SAP HANA Community’도 운영하고 있다. 초창기부터 많은 시행착오를 겪은 만큼 관련 내용 공유의 필요성으로 개설한 커뮤니티에는 SAP HANA 관련 자료들이 부족한 국내 상황에도 불구하고 SAP HANA에 관련된 양질의 정보들이 공유되고 있다.



03 HIS의 저력은 무대 뒤에서도 계속된다



지난 8월 11일, 전홍균 대표이사를 포함한 70여 명의 HIS인들이 삼성동에 모였다. 바로 ‘호프데이’를 즐기기 위해서다. 임직원 간 원활한 소통을 통해 상호이해와 조직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시작한 호프데이는 올해에만 벌써 세 번째 시간을 맞이했다. 주 참석자는 영업, 영업지원 부문 및 그동안 참석하지 못한 직원들이지만, 소통을 원하는 HIS인 누구나 호프데이에 참석 가능하다. 세 번째 호프데이 역시 1·2차와 마찬가지로 ‘치맥’이 주 메뉴! 삼삼오오 테이블에 둘러 앉아 그간 못 다한 이야기를 나누며 맥주 한잔 기울이다 보니 발그레한 얼굴빛만큼 분위기도 무르익어 갔다. 갈수록 높은 참여율로 인해 장소 선정에도 고민을 해야 하지만, 호프데이가 모든 HIS인들에게 또 다른 에너지 충전의 기회라는 것은 분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