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SIDE HIS

HDS, HCP 애니웨어에 NAS 환경의 데이터 모빌리티 지원 기능 추가

HDS, HCP 애니웨어에
NAS 환경의 데이터 모빌리티 지원 기능 추가



  • - HDS, HCP 애니웨어 최신 업데이트, 이기종의 NAS 환경으로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모빌리티 기능 확장
  • - 마이크로소프트 애플리케이션 및 모바일 디바이스 관리 툴과 확장 통합


[2015년 8월 12일] 통합 ICT 인프라 솔루션 전문 기업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www.his21.co.kr, blog.his21.co.kr, 대표 전홍균)은 합작사 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Hitachi Data Systems; 이하 HDS)가 HCP 애니웨어(Hitachi Content Platform Anywhere)에 히타치, 넷앱,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파일 서버 등NAS(Network Attached Storage)에 저장된 데이터에 대한 모바일 액세스를 지원하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HDS는 디지링크(Digilink)와 협력해 언제 어디서나 데스크톱 PC, 모바일, 브라우저 등 모든 디바이스 상에서 마이크로소프트 SharePoint의 콘텐츠를 완벽히 관리할 수 있는 HCP 애니웨어 커넥터(HCP Anywhere Connector)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콘텐츠에 쉽게 접근하고 수정할 수 있으며 SharePoint 로 동기화시킬 수 있다.


사용자들은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 용HCP 애니웨어 플러그인을 사용해 서로 쉽게 협업하고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다. HCP 애니웨어는 사용자 인증 및 관리를 위해 윈도우 폰, 데이터 보호를 위한 마이크로소프트 VSS(Volume Shadow Copy Services), 액티브 디렉토리(Active Directory®), 액티브 디렉토리 페더레이션 서비스(AD FS) 등과 같은 마이크로소프트의 광범위한 기술을 지원한다.


새로운 기능을 통해 기업들은 오늘날 새로운 기준점이 된 모빌리티를 지원할 수 있다. HCP 애니웨어는 언제 어디서나, 어떠한 기기에서든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생산성을 향상해줄 수 있는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플랫폼이다. 고객들은 기존 인프라 및 하드웨어 환경을 활용해 HCP 애니웨어를 소프트웨어 정의 솔루션 방식으로 구축할 수 있다.


가트너의 제프리 만(Jeffrey Mann)은 2014년 발표한 ‘기업용 파일 동기화 및 공유 솔루션을 위한 핵심 역량 리포트(Critical Capabilities for Enterprise File Synchronization and Sharing, 이하 EFSS)’에서 “많은 기업들이 직원들이 고객등급 파일 데이터를 동기화하거나 공유 프로그램을 통해 유출하는 것에 대해 막대한 위협을 느끼고 있다,”라며 “EFSS은 이를 방지할 수 있는 보안 역량과 더불어 협력, 단순화 및 모바일 경험에 최적화된 이용자 중심의 디자인과 같은 혜택들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오스트리아의 산업용 기계 공급업체인KG(Kremsmüller Industrieanlagenbau)의 CMO 겸 이사회 멤버인 그레고르 크레스뮬러(Gregor Kremsmüller)는 “우리는 HCP 애니웨어를 통해 막대한 양의 데이터를 고객, 파트너, 협력사들과 함께 언제 어디서나, 모든 디바이스 상에서 쉽고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HDS의 CTO 피터 스요르베르(Peter Sjoberg)는 “최신 HCP 애니웨어는 단순히 파일 동기화 및 공유 프로그램을 넘어 진정한 소프트웨어정의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진화했다. HCP 애니웨어는 소프트웨어만 존재하는 환경에서도 실행될 수 있으며 NAS, 콘텐츠 관리 시스템과 같은 다양한 엔터프라이즈 콘텐츠 자원에서부터 데이터를 유동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도와준다.”라며 “고객들은 전통적인 IT환경에서부터 클라우드 기반 모델로 쉽게 환경을 전환할 수 있으며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인프라 및 데이터 관리 프로세스도 보호할 수 있다.”고 밝혔다.


HCP 애니웨어에 대하여

HCP 애니웨어는 HCP 포트폴리오 중 한 제품으로, 오브젝트 스토리지인 HCP를 활용해 기업들이 모바일 최적화된 프라이빗 클라우드 기반의 업무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솔루션이다. HCP 포트폴리오에는 클라우드 활용을 위한 오브젝트 스토리지 플랫폼 HCP, 파일 동기화 및 공유 소프트웨어 HCP 애니웨어, 원격 및 지점의 파일 서비스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게이트웨이 HDI(Hitachi Data Ingestor)로 구성되어 있다. 모빌리티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보안을 위해 긴밀하게 통합된 솔루션이며, 기업은 기존의 IT 자산을 보호하면서 클라우드, 모바일, 오픈소스 및 서비스 중심 IT 등 최신의 환경으로 자산을 유연하게 전환할 수 있다.